즐겨찾기 추가
7.15(수) 23:53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TP 세라믹센터, 목포공업고등학교-(주)YJC 맞춤형 청년 인력양성 업무협의

- 맞춤형 인재 취업연계를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에 발벗고 나서
2019. 11.08(금) 06:48확대축소

[전남/사회] = 전남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 세라믹산업종합지원센터는 116, 목포공업고등학교에서 YJC(대표 배지수)와 기업맞춤형 청년 인력양성 업무협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취업상담을 위해 김광진 전남테크노파크 세라믹산업지원센터장, 배지수 YJC 대표, 김상호 목포공업고등학교 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였다.

 

YJC1987년 창립, 지역 내 세라믹산업 대표기업으로 150여명의 인원으로 연간 290억여원의 매출을 내고 있는 건실한 중소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반도체 생산라인 등 각종 전자부품 생산공정등에 활용되는 내화세라믹이다.

 

이날 YJC에서는 세라믹기업이 요구하는 지식 및 인재상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주었으며, 목포공고에서도 기업이 필요로하는 맞춤형 교과과정 편성과 관련 커리큘럼 구성 협의 및 세라믹 관련 시험기자재 구입 등에 대하여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또한, 세라믹센터의 다양한 장비를 활용한 현장실습 및 노하우 전수등의 실질적인 현장위주교육도 계획되고 있어 앞으로 지역내 안정적인 세라믹 전문인력 공급이 예상된다.

 

전남테크노파크 유동국 원장은 청년 구직자에게는 지역 내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전문화된 인력을 공급하는 좋은 사례다, “청년 일자리창출과 지역중소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민호 도의원, 전남 양질의 일자리 태부족
전남도-BYN블랙야크, ‘섬 홍보․사회 공헌’ 업무협약
전남도, 알 품은 ‘어미낙지 양식’…수산 자원회복
전남소방, 전국 최초 ‘스마트 표출시스템’ 개발
김영록 전남지사, “공직기강 비상한 각오로 다잡아야”
임종기 도의원, 조합위원 추천은 본회의 의결로 해야 한다.
전남테크노파크, 전남 드론 산업생태계 플랫폼 구축에 박차
이현창 경제관광문화위원장, 도의회 후반기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강구하겠다.
김영록 전남지사, ‘코로나19’ 확산 방지 긴급점검 회의
전남도, ‘무안 항공특화 산단 조성’ 본격 추진
전남도,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장석웅 교육감,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회경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