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5(수) 23:53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 "지산면민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봉사 실시"
2019. 11.11(월) 20:08확대축소

[진도/사회]차순기자 = 한국수자원공사 진도수도관리단(단장 박소중)은 지산면사무소(면장 조기주)의 적극적인 협조로 상대적으로 교통이 불편하고 의료 환경이 열악한 지산면 주민들을 위해 ()열린의사회와 합동으로 사랑나눔 봉사나눔 의료봉사활동을 지산면 문화복지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7년째 이어져온 행사로서 11.3()70세 이상 어르신, 장애우, 다문화 가정 등 지역 주민 250여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열린의사회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와 K-water직원 등 총 50여명이 함께 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노인인구가 많은 진도 지산지역 현실을 감안하여 내과, 외과, 물리치료, 한방, 장수사진 촬영 등으로 구성됐으며,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돕기 위해 진도수도관리단 직원들이 직접 4대의 차량을 지원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박소중 진도수도관리단장은 이번에 실시한 사랑나눔 의료봉사 활동으로 조금이나마 지산면 주민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진도수도관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진도군, 생으로도 먹는 초당 옥수수 본격 수확
진도군, 치매 안심마을 조성 ‘활발’
진도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준·조치 홍보 나서
진도군, 농지원부 일제 정비 본격 착수
진도군, 벼 먹노린재 등 병해충 적기방제 총력
진도군, 청정 농수특산품 기획전 개최
진도군, 구기자 진보2호 품종등록
진도군, 농산물 직거래 홍보 위해 팜파티 개최
진도군, ‘희망청춘 아카데미’ 개강
진도군, 진실의 입 관광명소로 인기
진도군, ‘자두·살구맛을 동시에' 신품종 과일 플럼코트 출하
진도군, ‘전남형 긴급생활비’ 7,900가구에 25억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