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0(화) 08:54
아침신문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교육청, (가칭)광양햇살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23학급(146명) 규모 신축 2022년 3월 개교 예정
“지역과 함께 성장·교류 학생중심 공간 혁신 실현”
2019. 11.18(월) 20:39확대축소

[전남교육/아침신문]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광양지역 특수교육대상자의 원거리 통학과 순천 특수학교 과밀문제 해소를 위해 신설하는 (가칭)광양햇살학교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


18일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계공모에는 총 6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조달청에 요청해 절차를 진행한 결과 종합건축사사무소 림(대표 김계항)의 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은 학교를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교류해 사회로 한 발 한 발 더 나아가는 디딤돌로 삼는 교육 공간 창출과 미래지향적 학교 건축을 제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칭)광양햇살학교는 유치원 1학급, 초등학교 6학급, 중학교 6학급, 고등학교 6학급, 전공과 4학급 등 총 23학급 146명 정원으로 운영되며, 20223월 개교예정이다.


광양시 옥룡면 옛 옥룡중학교 부지에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신축되며 총 사업비 298억 원이 투입된다.

 

건물은 지역과 상생하는 미래 지향적 특수학교 모델로 신재생에너지 도입, 에너지효율1등급, 녹색건축물, 장애물없는생활환경(B.F) 등의 인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주민에게 열린 교육공간으로 마을사랑방, 주민카페, 역사관, 다양한 행사가 가능한 시청각실, 강당, 전기차 충전기 등이 설치된다.

 

또한, 3기 장석웅 교육감의 공약사항인 학생중심·체험중심의 공간혁신 개념을 도입해 기존 학교 틀을 벗어난 공간이 구축된다.


학생중심의 감성적 교실, 가고 싶은 화장실, 폭력 예방 디자인 학교, 감성과 창조의 배움 놀이터를 조성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학교시설복합화를 이룬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상상력과 사고력 증진 등 미래 역량을 키우고, 민주시민 육성을 위한 학교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

 

도교육청은 20206월까지 건축설계와 행정절차 이행을 마무리하고, 조달청을 통한 공사 입찰 계약을 통해 같은 해 9월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도 민선7기 김영록호, 청렴도 껑충
김태균 도의원, “청소년 끼 자선공연” 재능기부 행사 참가 눈길
전남선관위, 제21대 국선 예비후보자 입후보안내설명회 개최
장석웅 전남교육감 “전남교육 희망, 사람에서 찾아야”
김영록 도지사, 광양항 활성화 등 지역 현안 관철 온힘
(재)전남테크노파크, 순천시-한국폴리텍대학과 금속산업 발전 및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전남교육청, 전라남도 학교자치조례 공청회 개최
전남교육청 ‘에듀택시’ 전국 확산 전망
전남테크노파크 레이저센터, 전남레이저산업기업협의회 회원사 4개사와 투자협약 체결
전남도, 해양쓰레기 제로화 정책토론
청소년 진로 페스티벌에서 목포공고 ‘국회의원상’, ‘시장상’ 수상
전남테크노파크, 전남 향장산업 혁신협회 발족식 및 정기총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