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4(화) 00:0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정춘숙 의원, 서울시장 만나 수지지역 (신봉) 지하철 3호선 연장 등 건의

- 용인 수지지역의 교통난 해소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 만나 서울지하철 3호선 연장 및 광역버스 증차 건의(12/11)
2019. 12.12(목) 22:01확대축소

[국회/아침신문] =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이 용인수지지역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과 만나 해법을 논의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으로 활동 중인 정춘숙 의원은 1211일 서울시청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면담하여 용인 수지지역 특히 용서고속도로 용인신봉~성남판교 구간의 도로정체가 매우 심각하고, 향후 예정대로 용서고속도로변 공동주택이 개발된다면 교통정체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울지하철 3호선이 용인 수지지역(신봉~성복~광교)까지 연장이 필요함을 건의하였다.

 

또한 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로 출퇴근하는 용인 주민들의 고통을 전달하며 서울-용인을 오가는 광역버스 증차도 함께 건의하였다.

 

 

이에 박원순 서울시장은 정춘숙 의원님의 말씀을 들으니 신봉동, 성복동을 비롯한 수지구 주민들의 절실한 요구와 용인시의 적극적인 의지를 잘 알겠다

 

현재 수서차량기지 이전 및 부지활용방안 사전타당성 조사용역이 추진 예정으로 되어 있어 서울시와 용인시가 함께 ‘win-win'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광역버스의 증차문제도 대중교통의 의존도를 높여 자가차량의 이용을 줄일 수 있다면 수도권 미세먼지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향후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함께 지속적으로 논의하자.”고 밝혔다

 

정춘숙 의원도 교통정책은 경제성만으로 판단되어서는 안되고, 시민들의 고통해결을 위한 복지대책차원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다. 용서고속도로 교통정체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서는 서울지하철 3호선이 용인 수지지역으로 연장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박용진 의원 "유치원3법 올해 꼭 통과돼야"…국민 관심 호소
오영훈 의원,“최악의 20대 국회에서 2020년 농‧어업 1차 산업 예산 지켜내”
주승용 국회부의장, 2020년도 예산안 여수시 국비 4,816억원 통과
박성민 청년대변인 논평] 국회법을 개정해 면죄부를 얻으려는 자유한국당, 꿈에서 깨어…
이해찬 당대표, 민생경제 활력을 위한 기초단체장대표자 간담회 인사말
손금주 의원, 지역 현안 해결 위한 행안부 특교 10억 원 확보!
박완수 의원, <공직선거법 및 공수처법 제(개)정안의 위헌성과 대응방안> 세미나 개최…
유동수 국회의원,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개정안 발의
이해찬 당대표, 창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과의 대화 인사말
정춘숙 의원, 서울시장 만나 수지지역 (신봉) 지하철 3호선 연장 등 건의
서재헌 상근부대변인 논평] 정상적인 공무를 수행하던 경호원에게까지 갑질을 행사하고…
서삼석 의원, ‘제20대 국회 의정대상’수상으로 의정활동 13관왕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