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4.1(수) 23:33
아침신문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고흥군, 2020 신년 고흥군청 출입기자 간담회 가져

- 지난 해 성과 및 새해 군정방향 설명 -
- 고품질 농수축산물 생산 및 관광소득 증대로 군민 삶의 질 향상 -
2020. 01.13(월) 06:22확대축소

[고흥/사회] = 고흥군(군수 송귀근)10일 군청 우주홀에서 군 출입기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신년 고흥군청 출입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송귀근 군수는 지난 해 주요성과와 올 한해 역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군정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잘사는 고흥을 만들어 가는데 고흥지역만의 우수한 자원들을 가능한 모두 활용하여 군민 모두가 고루 잘사는 고흥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군은 지난해 군정외부 평가에서 32건의 수상과 인센티브 3억원의 실적을 올렸으며, 스마트팜혁신밸리 사업 등 공모사업 51건에 1,875억원을 유치하여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민선7기가 출범한 이후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관광 경쟁력과 복지 정책 강화 및 살기 좋은 정주여건과 환경정비에도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날 송 군수가 밝힌 고흥군의 2020년 군정 핵심방향으로는 지난해에 이어 군민 소득 향상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농수축산업의 집중 육성을 위한 생산성 향상 방안으로 농업은 첨단농업 기법 보급과 신 소득원 개발에 주력하고, 수산업은 전략품목 육성, 어촌정주여건과 어항 인프라를 지속하여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축산업도 한우송아지 우수혈통 생산기반을 탄탄히 하고 친환경 축산시설을 확대해 나가고, 마케팅 강화와 식품산업 육성을 위해서, 농수축산물 통합브랜드를 개발하고 농식품 가공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관광분야로는 관광기반 시설 다각화를 위해 짚라인, 모노레일을 건설하고 대규모 관광사업 민자유치에 노력하고, 관광마케팅 강화를 위해서는 음식해양힐링 치유의 테마관광과 고흥 역사 인물 관광자원화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또한, 2020년 고흥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수용태세 확립 등 관광객 600만명 유치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복지분야로는 어르신들의 여가시설 환경을 개선하고 시니어클럽을 통해서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늘려나가고, 장애인과 여성청소년 복지에도 매진하 사회적 약자를 지속적으로 배려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정주여건 분야로 더 나은 군민들의 정주환경을 만들고 생활체육과 문화시설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도로와 교통 편의시설도 함께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송귀근 군수는 지난 한 해 동안 농수축산물 판로개척을 위해 체코, 이탈리아 등 83억원의 수출협약을 체결하였고, 유자즙 독일수출, 유자차 체코, 베트남 수출, 고흥산 마른김 중국 수출과 함께, 롯데슈퍼와 연간 100억원 규모의 구매 협약을 맺는 등 군민소득 증대를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말하고, “올해도고흥발전과 군민행복이라는 목표를 향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면서 지역 언론인과 군민모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고흥군, 고흥관광 청년 PD 모집, SNS 홍보 강화
고흥군, 가업을 잇는 청년 육성!
고흥군, ‘꿈꾸는 토크’개최, 정책 소통창구 역할‘톡톡’
고흥군, 2020 군민과의 열린대화 시작
고흥군, 2020 신년 고흥군청 출입기자 간담회 가져
고흥군, 2020년 신년사
고흥군, 다목적 정화선“청정고흥호”운항 개시
고흥군, 청청해역 2020년산 김 본격 생산
고흥버스터미널 환경개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고흥군, 제8회 고흥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고흥! 뺑덕이 오다”군 전속예술단 정기공연 개최
고흥군, 마리안느와마가렛노벨평화상범국민추천위원회제3차본회의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