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4(화) 00:09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무안군, 양파·마늘 의무자조금단체 추진
2020. 01.13(월) 06:26확대축소

[무안/사회] = 무안군(군수 김산)은 양파와 마늘의 수급을 조절하기 위해 해당 경작자를 대상으로 2020228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의무자조금단체 회원 가입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정부와 군이 품목별 의무자조금단체를 생산자 중심의 수급조절 주체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며, 우선 양파·마늘 의무자조금단체를 설립하고 이후 주요 채소류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202018일 농식품부 주관으로 전남도에서 시군 및 읍면 담당자 설명회를 마쳤으며, 이후에도 농가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정부와 협조해 2020115일부터 무안읍을 시작으로 읍면별 추가 설명회 및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회원 가입 신청 자격은 1,000이상 양파, 마늘을 생산하는 농업경영체나 전년도 양파, 마늘 생산액 1억 원 이상인 생산자단체이며, 경작자는 주산지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의무자조금 승인을 받으려면 참여 농가 수가 품목 전체 농가 수의 50%를 넘거나 생산량, 재배 면적이 전국 생산량, 재배 면적의 50%가 넘어야 하므로, 양파, 마늘 최대 주산지인 무안군 농가의 참여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군 관계자는 주요 노지 채소의 수급 불안이 되풀이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농가들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많은 양파, 마늘 농가의 참여로 자조금단체가 설립되어 생산자 중심의 사전적 수급 및 가격 안정 체계가 갖춰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무안군, 양파·마늘 의무자조금단체 추진
무안군 망운면,‘가고싶은 섬 탄도’환경정화 활동 실시
무안군, 브랜드 슬로건 군민 선호도 조사에 나서
무안군, 청소년 흡연예방‘샌드아트’공연 인기
무안군 범대위 및 군의회, 광주시 항의 방문
무안군,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 교육 실시
무안군, 제26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전시부문‘대상’수상
무안군, 백련향 가득한‘무안연꽃축제’에서 싱그러운 여름을 느껴요!
무안군 농업기술센터, 불용농기계 현장매각 추진
무안군, 양성평등 기념행사「황토골 문화축제」성료
무안군, 1/1,000 수치지형도 제작 완료
목포대, 2019학년도 홍보대사 임명장 수여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