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3(월) 23:5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성가롤로병원, 골든타임 중요한 급성기뇌졸중 치료 6회 연속 ‘1등급’
2020. 06.26(금) 08:33확대축소
[순천/보건] = 성가롤로병원(병원장 최옥희 에우프라시아 수녀)은 6월 25일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발표한 급성기뇌졸중 8차 적정성평가에서 최고등급 ‘1등급’을 획득하였다. 6회 연속으로 1등급을 획득한 병원은 광주·전남에서 성가롤로병원을 포함하여 단 세 곳이다.

뇌졸중은 발병 이후 후속 조치에 따라 반신마비 등 심각한 후유장애 및 합병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골든타임(뇌졸중 발병 3시간) 내에 의료기관에 도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 때문에 의심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골든타임 안에 병원에 도착할 수 있도록 급성기뇌졸중 진료 잘하는 병원을 미리 확인해 놓는 것이 좋다.

심평원은 국민건강을 위해 급성기뇌졸중환자를 진료하는 종합병원 이상 248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적정성 평가를 시행하여 그 결과를 심평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였다.

본 평가의 주요 평가지표는 ▲전문인력 구성여부 ▲1시간 이내 뇌영상검사 실시율 ▲1시간 이내 정맥 내 혈전용해제 투여율 ▲첫 식이 전 연하장애선별검사 실시율 등이다. 심평원은 평가영역을 구조, 과정, 결과지표로 구분하여 종합점수를 산출하여 평가대상기관을 5개 등급으로 구분하였다.

심평원에 따르면 성가롤로병원은 ‘환자를 신속하게 치료하면서 후유증과 재발을 최소화하기 위한 치료를 제공하는 좋은 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허석 순천시장, 집중호우 피해 현장 긴급점검
순천시의회, 업무보고 연기...현장속으로
순천시, 낙안읍성 주민 안전교육 및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순천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업무보고
순천시, 3대 전통시장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제8대 순천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허유인 의원 선출
순천시, 트롯 뮤지컬 ‘순천소녀시대’ 출연자 공개모집
順天교육지원청, 코로나19극복 마을단위 스포츠클럽 “도전! 순천 DO! 바퀴” 눈길
성가롤로병원, 골든타임 중요한 급성기뇌졸중 치료 6회 연속 ‘1등급’
순천시 상사면, ‘행복나눔 감자’ 수확해 나눔 실천
순천시, 수산자원 보호 위해 건간망어업 자제기간 운영
제8대 순천시의회 전반기, 시민 행복 위한 의정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