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3(월) 23:58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체 실시
2020. 06.26(금) 09:58확대축소
[여수/교육] =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 Wee센터는 지난 6월 22일“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체”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여수경찰서, 여수시여자·남자 단기청소년쉼터, 한국법무부보호복지공단,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기관들이 참석하였다. 기존의 협의체와 달리 민간단체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써 촘촘한 사회적 연계망을 구축했다.



협의회에서‘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체’의 목적과 논의 방향에 대한 개요와 함께 실질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유형을 5가지로 구분하여 각 유형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지원방안을 나누었다.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 상담과 학업지원,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 등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각 기관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청소년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꿈드림센터로 연계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으며 한국법무부보호복지공단에서는 보호관찰 받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도하여 비행활동 예방 차원에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미뤄졌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점차 추진하며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용대 교육장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여수교육지원청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우리교육청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유관기관들도 함께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경남도 특별사법경찰,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업소 10건 적발
전남 순천소방서, 주영찬 소방위 국무총리 표창 수상
여수시, 고위험시설 ‘전자출입명부’…QR코드 시민 홍보 박차
순천시, 새로운 100년 ! ‘순천시 시정자료 상설 전시관’ 개관
광양시, 2020.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순천형 시내버스 운송전문가 양성 및 취업 최대성과 이뤄내
박옥수 목사 “성경 말씀으로 돌아가 전 세계 교회 연합하자”
여수해경 녹동파출소, 안전한 바다를 위한 민ㆍ관 합동 수중 수색ㆍ구조 훈련 실시
여수해경, 바다의 생명벨트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 추진
진도경찰서, 교통법규위반 집중단속 추진
순천소방서, 가스시설(순천정압관리소) 소방합동훈련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체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