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3(월) 23:5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교육참여위원회, 올해 첫 정기회 개최

2020년 상반기 여수교육 점검하며 올해 첫 회의 개최
2020. 06.27(토) 00:08확대축소
[여수/교육] =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6월 26일 정한수 위원장을 비롯한 여수교육참여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2019년도 1년간의 여수교육을 되돌아보고 2020년 상반기 동안 추진한 여수교육 주요업무 성과와 잘된 점, 미흡한 점 등을 꼼꼼히 짚어봤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이후 교육 현장에 일어난 변화를 위원들과 공유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원격교육 내실화 방안을 교육청과 참여위원이 함께 모색하였다.

특히, 위원들은 문화예술공간과 교육활동 실천이 동시에 이뤄질 수 있는 자체 공간혁신‘꿈터’만들기 사업, 인재유출을 막고 여수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한 여수교육지원단 운영,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전남SW교육 체험센터 구축 등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아낌없이 제시했다.

정한수 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삼아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교육을 맞이할 수 있도록 참여위원이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 배석한 김용대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대내외 여건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수교육 기반을 한 층 더 공고히 할 수 있도록 교육참여위원회 위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기본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시청 육상팀, 전국종별육상선수권대회서 3개 메달 쾌거
여수시, 국가산단 중흥2지구 2021년까지 복합산업단지로 개발
여수시,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 발족, 권오봉 여수시장 COP28홍보
여수교육참여위원회, 올해 첫 정기회 개최
여수시, 게릴라성 호우 대비 ‘하천‧배수펌프장 등 점검’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체 실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소통간담회 개최
여수시, 현대사 비극 여순사건 다룬 영화 '동백'…23일 제작발표회
여수시, ‘농지원부 현행화’ 일제정비 추진
여수시, 시청자미디어센터’ 여수 유치 확정…미디어시대 ‘활짝’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코로나로 고전하던 전남기업들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지…
여수시, “복산지구 배수개선 국비 36억 확보”, 침수피해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