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7(토) 13:37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이승옥 강진군수, 상수도 시설 긴급 점검 ‘적극적 현장 행보’

-“철저한 예방으로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020. 07.22(수) 21:56확대축소
[강진/사회] = 이승옥 강진군수가 인천과 서울등 수도권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 발견 신고가 잇따르자 지난 22일 정수장 등 관내 상수도시설을 방문해 긴급 점검에 나섰다.

현장을 방문한 이 군수는 주변 청소, 물 웅덩이 제거, 날벌레 상습발생지 소독 등 수돗물 정수시설 관리에 대한 합동점검반의 운영 현황을 청취하는 한편, 상수도시설 내부를 확인하고 창문, 환기장치의 방충망 설치 및 이상여부를 점검했다.

이 군수는 “군민들의 불안감이 커질 수 있는 시기이다. 시설물 점검을 강화하고 수질 모니터링을 수시로 실시하는 등 철저한 예방 작업을 통해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강진군은 군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매일 수온과 탁도, 잔류염소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소독공정을 추가해 2중 소독을 실시하고 방충망과 해충퇴치용 전등을 추가 설치하는 등 정수장 관리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자는 유충번식 방지와 저수조 청결을 위해 연2회 이상 물탱크청소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군은 최근 수돗물 유충 유입 여부를 확인하고자 관내 정수장 2개소와 배수지 20개소에 대한 긴급점검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은 상수도 수돗물 품질제고와 원활한 공정관리를 위해 지난해 11월 정수시설운영관리사 1명을 채용하였고 추가로 담당직원 1명이 관련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군 농산물 판매 걱정 뚝! 온라인으로 통하다!
강진군 공직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재난지원금 기부
강진군, 동절기 모기 유충 방역 실시
강진군, 가족들과 따뜻한 한 잔의 여유 "도두맘 작두콩차"
강진군, 2021년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
이승옥 강진군수, 소비위축으로 어려움 겪는 강진읍상가 방문
강진군, 문화재활용정책 ‘전국적 명성’
강진군, 강진만 갈대 엮어 경관 울타리 설치
강진군, 올 추석 ‘물 속 불로초’ 연근 제품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세요
강진군, "슈퍼푸드 쌀귀리" 가공식품으로 ‘재탄생’
강진 로컬푸드 직매장 ‘햇고구마’ 1농가 1천6백만 원 매출
강진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전통된장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