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5(수) 01:00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해양경찰서, 여수 구항내 급유선과 어선 충돌사고 발생

- 어선, 선체 일부 파손 및 승선원 1명 부상, 해양오염 피해는 없어 -
2020. 07.28(화) 23:19확대축소
[여수/해양] =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은“여수 구항 내에서 급유선과 어선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큰 인명 피해 없이 구조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늘 12:00경 여수시 종화동 하멜등대 앞 해상에서 항해 중이던 유조선 A호(부산선적, 323톤, 승선원 6명)와 어선 B호(여수선적, 9.77톤, 승선원 5명)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를 목격한 시민의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현장에 경비함정 2척, 연안구조정 1척, 해경구조대를 급파해 현장 확인한 결과 어선 B호의 우현 측 일부 파손(약2미터*1미터)되었으며 B호의 승선원 1명이 충돌로 인한 두통을 호소하여 긴급 이송하였다.

또한 B호 선체 일부파손으로 인해 기관실 및 어창이 침수되고 있어 배수펌프를 이용 배수작업을 실시하며 인근 조선소로 안전하게 이동 조치했다.

한편 A호와 B호는 각각 250톤, 5톤의 기름을 적재 중이었으나 다행히 해양오염을 발생하지 않았고 두 선박 선장들 모두 음주운항은 아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여수해경 관계자는“항내에서 선박 간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항법관계 준수 여부 등 자세한 사고 경위는 추후에 정확히 조사하겠다”고 전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교육지원청, 중학교 신입생 교육과정 편성 온라인 컨설팅 실시
여수교육지원청·전남대학교 글로벌 교육원·(주)알에이치홀딩스」업무 협약식
김용대 여수교육장,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학교 위험시설 긴급 점검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 ㈜한화 여수사업장 - (사)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가 함께 보건위생…
여수해양경찰서, 여수 구항내 급유선과 어선 충돌사고 발생
여수시, 여순사건 특별법 발의…30만 여수시민과 환영
여수교육지원청, 외부 전문가 초청 SW교육공간 이해 및 사례 연수
권오봉 여수시장, 내년 주요사업 국비 확보 ‘총력’
여수시, 휴가철 맞아 ‘무신고 불법 숙박영업’ “집중단속”
여수시, 인기 만점 여수 반건조 우럭 ‘우체국쇼핑몰 입점 지원’
여수교육지원청, 고교 선택 GUIDE BOOK 배포! 고입 1:1 맞춤형 컨설팅 실시!
여수시, 남산공원 2단계 사업 박차…‘시민의 휴식처’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