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5(수) 01:00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테크노파크, 포스코 벤처밸리 플랫폼 구축 협력 회의 개최
2020. 07.31(금) 07:51확대축소
[[순천/경제] = 전남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는 코로나19으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포스코 벤처밸리 플랫폼 구축”협력방안에 대한 회의를 코로나 감염증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전남테크노파크 본원 2층 전용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회의에는 포스코 산혁연협력실(실장 박성진), APGC(포스텍동문기업 회장 박재홍), 포스텍기술지주(대표 유주현), 포스코 벤처밸리그룹(그룹장 김근환), 광양벤처밸리기업협의회(회장 안성수),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전남테크노파크 임직원 등 16명이 참석하였다.

포스코 박성진 산학연협력실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회의에서는 포스코 벤처밸리 플랫폼 구축과 광양지역 창업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에 전남테크노파크는 전남지역 기업육성 거점기관으로서 지역내 창업기업 및 중소벤처기업데이터를 포스코와 공유하고 포스코는 벤처밸리 플랫폼 서비스에 이를 적용하여 기업육성 및 신사업발굴에 협업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포스코 벤처플랫폼은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들이 연구, 투자유치 및 기술교류 등을 유기적으로 할 수 있는 ‘벤처밸리’를 만들고 국내외 유망 기술벤처기업 등에 투자하는 ‘벤처펀드’를 조성하는 것이다. 포스코는 2024년까지 ‘벤처밸리’에 2천억원, ‘벤처펀드’에 8천억원 총 1조원을 투자 할 계획이다.

전남테크노파크 유동국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지역 기술유망 벤처·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기업의 기술개발 결과가 빠르게 상용화 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도, 코로나19 39번째 확진…해외입국자
김영록 전남지사, “여성농업인 권리향상에 힘쓸 터”
오하근 도의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조합회의 제10대 의장 취임
전라남도의회, 전남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의결
전남도․여수시, 영화 ‘명량’ 후속작 ‘한산․노량’도 전남서 촬영
김영록 전남지사, “COP28 국가행사 확정” 환영
전남테크노파크, 포스코 벤처밸리 플랫폼 구축 협력 회의 개최
전남소방본부, 심폐소생술 경연 ‘목포 영흥고’ 대상
김영록 전남지사, “동·서부권에 의대병원·강의 캠퍼스 들어서야” 【
전남도, 나주 에너지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전라남도 청소년 사회참여 발표대회⌟ 참가 청…
전남테크노파크, 2020년 전남 지역스타기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