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5(목) 20:4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강진군 도암면 “어르신 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세요~!”

-도암지사협 마을경로당 해충퇴치제 지원사업 펼쳐-
2020. 08.05(수) 00:36확대축소
{강진/사회] = 지난 4일 도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해성, 임준형)는 ‘도암면 행복나무심기 프로젝트’ 의 일환으로 마을경로당 해충퇴치제 지원사업을 진행해 지역 내 경로당 43개소에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전했다.

올 여름 장마 이후 기온상승으로 폭염 일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마을 무더위 쉼터인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폭염 대비가 절실하다. 이에 여름철 해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사협에서 150만 원 상당의 스프레이형 해충퇴치제를 구입해 도암면 노인회에 기부하고 위원들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전달했다.

마을경로당 해충퇴치제 지원사업은 도암 해와달 농약사와 지석교회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정 기탁한 기부금을 통해 진행됐다.

지원물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장마철에 날씨도 더워지고 습해 모기와 해충이 많아져 경로당에 있을 때 힘들었는데 당분간 안심하고 지낼 수 있게 됐다”면서,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누구나 사는 것이 힘겨울텐데 이렇게 소중한 물품을 지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해성 위원장은 “폭염에 힘들어하는 어려운 어르신들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방역물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체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들의 든든한 이웃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암지사협은 하반기에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매칭그랜트 사랑의 집짓기 사업, 영양취약계층을 위한 사랑담은 반찬통, 우리동네 영화관 사업 등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봉사단체 등 지역 기관단체 모임이 있을 때 지사협 위원들이 함께 참석해 지역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의견을 듣는 찾아가는 간담회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군 농산물 판매 걱정 뚝! 온라인으로 통하다!
강진군 공직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재난지원금 기부
강진군, 동절기 모기 유충 방역 실시
강진군, 가족들과 따뜻한 한 잔의 여유 "도두맘 작두콩차"
강진군, 2021년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
이승옥 강진군수, 소비위축으로 어려움 겪는 강진읍상가 방문
강진군, 문화재활용정책 ‘전국적 명성’
강진군, 강진만 갈대 엮어 경관 울타리 설치
강진군, 올 추석 ‘물 속 불로초’ 연근 제품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세요
강진군, "슈퍼푸드 쌀귀리" 가공식품으로 ‘재탄생’
강진 로컬푸드 직매장 ‘햇고구마’ 1농가 1천6백만 원 매출
강진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전통된장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