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5(목) 20:4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강진군, 민원실 특이민원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 폭언 및 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
2020. 08.25(화) 00:46확대축소
[강진/사회] = 강진군은 지난 21일 오후 군청 별관 1층 민원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청원경찰, 강진경찰서 경찰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 상담 중에 발생 가능한 폭언‧폭행‧집기파손 등 가상상황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하는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갑작스러운 폭언 및 폭행 발생의 위험한 상황 속에서 매뉴얼대로 신속하게 대응해 강성민원인으로부터 담당 공무원과 내방객을 보호하고 강성 민원인을 진정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예고 없이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 속에서 지휘통제반, 초기대처반, 민원인 대피유도반, 피해공무원 구조반 등 비상대응반의 효율적인 운영과 경찰서 등 관련기관 연계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훈련이다.

군은 비상상황 속 비상벨을 눌러 전남지방경찰청으로 신고 접수 후, 즉시 강진경찰서에서 현장 출동해 폭력 사용한 민원인을 제압하고, 기타 2차 피해 예방, 효과적인 대응능력 향상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강진군 관계자는“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3월 17일 군청 및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112 상황실과 직접 연계되는 비상벨 12개를 설치했다”고 말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각종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확대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민원실 환경 조성과 민원 행정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군 농산물 판매 걱정 뚝! 온라인으로 통하다!
강진군 공직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재난지원금 기부
강진군, 동절기 모기 유충 방역 실시
강진군, 가족들과 따뜻한 한 잔의 여유 "도두맘 작두콩차"
강진군, 2021년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
이승옥 강진군수, 소비위축으로 어려움 겪는 강진읍상가 방문
강진군, 문화재활용정책 ‘전국적 명성’
강진군, 강진만 갈대 엮어 경관 울타리 설치
강진군, 올 추석 ‘물 속 불로초’ 연근 제품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세요
강진군, "슈퍼푸드 쌀귀리" 가공식품으로 ‘재탄생’
강진 로컬푸드 직매장 ‘햇고구마’ 1농가 1천6백만 원 매출
강진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전통된장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