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5(목) 20:4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강진군, 올 추석 ‘물 속 불로초’ 연근 제품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세요

- 연근, 연꽃차, 우엉연근차, 전병 등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다. -
2020. 09.08(화) 20:17확대축소
[강진/사회] = 청정지역 강진에서 자란 연근으로 만든 가공식품이 추석 명절 건강식품 선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강진군은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중 건강에 좋은 농식품을‘강진 건강 10대 농식품’으로 선정해 육성하고 있다. 재배기술 보급, 유통망 확대, 가공식품 개발 등 다각적 방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그 품목 중 하나가 연근이다. 현재 강진군에서는 46농가 29.8ha에서 연근을 재배하고 있다.

‘물 속 불로초’라고도 불리는 연근은 다량의 칼륨을 함유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좋은 뿌리채소이다. 연근 100g당 비타민C 함유량이 57mg으로 레몬 한 개 함유량인 70mg과 맞먹는 정도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 빈혈 예방 및 피로회복에 좋고, 혈액순환, 해독 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강진 성전면 월평리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주)를 운영하고 있는 서형호 대표는 연근을 이용한 연근가루, 연꽃잎차, 연자육(씨앗)차, 연근떡국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강진의 자랑인 고려청자 모양과 빛깔을 띠는 연잎전병 및 연꽃가루를 상품화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고 있는 등 강진 연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서 대표는 “연꽃 특유의 은은한 향과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을 활용한 미용 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진 연근 가공품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산 연근 제품은 농업회사법인 느린건조(☏ 061-434-0434)를 통해 구입하면 된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강진군 농산물 판매 걱정 뚝! 온라인으로 통하다!
강진군 공직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재난지원금 기부
강진군, 동절기 모기 유충 방역 실시
강진군, 가족들과 따뜻한 한 잔의 여유 "도두맘 작두콩차"
강진군, 2021년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
이승옥 강진군수, 소비위축으로 어려움 겪는 강진읍상가 방문
강진군, 문화재활용정책 ‘전국적 명성’
강진군, 강진만 갈대 엮어 경관 울타리 설치
강진군, 올 추석 ‘물 속 불로초’ 연근 제품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세요
강진군, "슈퍼푸드 쌀귀리" 가공식품으로 ‘재탄생’
강진 로컬푸드 직매장 ‘햇고구마’ 1농가 1천6백만 원 매출
강진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전통된장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