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9(목) 07:26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나주시, 온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

12일부터 23일까지 제5회 잡(JOB) 페스티벌 온라인 비대면으로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온라인 채용관 운영 … 서류접수, 화상면접 실시
2020. 10.13(화) 07:59확대축소
[나주/사회] = 나주시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 기반의 채용 박람회를 연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제5회 나주시 잡(JOB) 페스티벌’을 이달 12일부터 23일까지 2주 간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활용해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잡 페스티벌은 구직자에게 다양한 고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구인)은 자사 여건에 맞는 인력을 채용하는 1:1매칭 일자리 행사다.


그동안 빛가람동 호수공원을 비롯해 야외에서 개최해왔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회차는 온라인 서류접수, 화상면접 등 비대면 채용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 온라인 채용관에서는 잡 페스티벌에 참여한 100여개의 업체 소개 및 채용 정보, 실시간 화상면접 서비스가 제공된다.


구직자는 전문컨설턴트의 1:1서류&면접 컨설팅과 취업특강, 화상면접 등에 참여할 수 있다.


1차 서류 신청접수는 12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1:1서류&면접 컨설팅은 15일부터 21일까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특강, 서류심사, 화상면접 일정과 세부 내용은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www.najuwork.net, ☏331-9190)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비대면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구직자의 채용 절차 편의를 도모하는 등 위축된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주시, 온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
나주시, 대호수변공원 새 랜드마크 ‘시계탑’제막
나주시, 그림으로 표현하는 ‘나주 로컬푸드의 매력’
나주시, 추석 연휴 산림 임도시설 이용 자제 당부
우정사업정보센터, 나주시 집중호우 피해 가구 물품지원
나주시, 거리두기 2단계 20일까지 연장 … PC방 등 집합제한으로 완화
나주시, 혁신도시 개발부담금부과처분 취소소송 ‘최종 승소’
나주시,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943억원 반영
나주시, 자살예방-코로나 우울 극복 캠페인 참여
강인규 나주시장, 태풍 피해 배 농가 현장점검
나주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온라인 신청 안내
나주시, 전남146번 확진자 동선 없어 자가격리 중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