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9(목) 07:26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니‘청소년 무면허 운전사고’걱정없어!
2020. 10.14(수) 22:16확대축소
[여수/교육] =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 학교지원센터는 13일 여수 관내 렌트카 업체 및 영업소 35곳 대표들에게 ‘10대 청소년 무면허 운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해주기를 요청하는 교육장 서한문을 전달하였다.

이번 서한문 전달은 최근 목포와 화순에서 고교생들이 무면허로 렌트카를 운전하다 8명의 인명 피해(4명 사망, 4명 중상)를 내는 사고가 발생하는 등 10대 청소년들의 무면허 운전사고 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무면허 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교통사고 예방을 홍보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서한문에서는 무면허 운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10대 청소년이 렌트카를 대여하고자 할 시, 운전면허증과 별도의 본인 신분증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대여 전에 운전자에게 안전벨트 착용, 음주·과속·난폭운전 금지,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등의 교통안전 수칙을 고지할 것을 당부하였다

㈜모모렌터카 박OO 대표는 “10대 청소년들이 렌트카 대여 시 반드시 신분 확인을 철저히 하겠으며, 청소년들이 부모나 성인의 신분증을 도용하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렌트카 대여를 하지 않도록 교육기관과 함께 지도한다면 청소년 렌트카 무면허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은 “이번 서한문 전달을 통해 청소년들이 무면허 운전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교통사고 없는 사회로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니‘청소년 무면허 운전사고’걱정없어!
여수시, 화양지구 복합관광단지 비치콘도 조성사업 본격화
여수시, ‘코로나19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12일부터 접수
여수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취학·진학 설명회로 학부모들의 궁금증…
여수교육지원청,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여수국가산단, 스마트 그린산단 개조…내년 국비 532억 원 투입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With.코로나대비 마음백신 프로젝트 Ⅰ친구사랑 상담주간 운…
여수교육지원청, 학교 밖 청소년 진로맞춤형 1:1 컨설팅 운영
예울마루, 네이버TV 공연 생중계 · 온라인 예술치유 선보여
여수교육지원청, 「2020. 여수학부모 SCHOOL」실시
여수교육지원청 일반직 공무원, 수재의연금 1,000만원 기탁
여수특수교육지원센터,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힘차게 2학기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