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25(수) 07:23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목포해상케이블카, 〈2020 TV조선 경영대상〉 브랜드 경영부문 2연속 수상
2020. 11.10(화) 22:02확대축소
[전남/해상]이문석기자 = 지난 11월 10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0 TV조선 경영대상-브랜드 경영부문 대상' 시상식에서 해상케이블카 부문에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목포해상케이블카가 2연속 선정됐다.

‘2020 TV조선 경영대상-브랜드 경영부문 대상’은 TV조선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낭만항구 목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목포해상케이블카가 유달산과 다도해를 가르며, 이어 산, 섬, 바다, 도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최장, 최고높이를 자랑하고, 또한 2019년 9월 6일 개통 이후, 4개월만에 탑승객 50만명을 돌파하여 서남권을 대표하는 명품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여 인근 주위 상권 활성화는 물론 목포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

또 지난 1년간을 돌이켜 보면 한국관광공사 2020 야간관광 100선 선정,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 등 아시아 최고의 노선이라 평가받으며, 명불허전 케이블카의 위상을 자랑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점업체들과 상생의 일환으로 ‘착한임대인’ 캠페인, 코로나19 영웅들과 함께하는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를 이어가며, 지역 기업으로서 사회적 공헌을 실천하는 노력도 함께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민간사업자 협약조건에 따라 목포해상케이블카의 연매출 총액 3%를 공익기부금으로 목포시에 기부함으로서 지역사회의 경제적, 문화적 가치에 기여하고, 나아가 지역고용창출역할도 함께 하고 있다.

이에 목포해상케이블카(주) 정인채 대표이사는 수상소감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기업의 가치를 선택하게 하는 판단기준은, 품질을 보증하는 브랜드 이미지 이며, 재구매의 소비욕구를 창출하는 끊임없는 노력이다” 라고 브랜드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함께 고객과의 신뢰를 강조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김정희 전남도의원, 특수학급·다문화가정 ‘맞춤형 원격수업’ 주문
김정희 도의원, ‘공유경제 거점관리센터’ 설치 제안
김정희 도의원, 섬지역·취약지역 학생 진로진학 강조
전남도의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연내 반드시 처리 하라”
전남교육청, 전남 특성화고 출신 19명 전라남도 공무원 된다!
임종기 도의원, ‘교통약자 이동권은 복지정책을 넘어 기본권이다.’
전남테크노파크, 순천시와 초경량 마그네슘 소재․부품 산업 활성화 국회 포럼 개…
김영록 지사, 내년 국고예산 확보 ‘국회 집중공략’
김정희 도의원, 행정사무감사 집행부 예리하게 지적하고 대안 제시 돋보여
오하근 도의원, 도민과 함께하는 평생교육 신경 써야
전남 최대 산림치유시설 ‘국립나주숲체원’ 개장
전남도, 관광지 주변 음식점 ‘방역 특별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