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6(금) 09:37
아침신문
광주
광주교육청
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자체 역량강화 연수 및 멘토링 실시

식품위생직렬 17년 만에 채용
선임 공무원, 새내기 공무원 공직적응‧실무능력 배양 지원
2021. 01.18(월) 14:39확대축소
[광주서부/교육] =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7년 만에 충원된 신규 식품위생직 공무원을 위한 자체 역량강화 연수 및 멘토링을 병행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1일 식품위생직 공무원 3명이 신규 발령받았다. 이들은 광주시교육청이 17년 만에 채용한 식품위생직렬이다. 선임 공무원들은 오랜만에 맞은 신임 후배 공무원들의 신속한 직무능력 배양 및 급식업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직접 교육강사로 나섰다. 선배들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후배들에게 아낌없이 전수하고, 일대일 멘토링을 통한 정서적 유대관계를 형성하며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복지과 조은애 주무관은 “이번에 식품위생직렬 공무원으로 신규 발령받아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선배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열정에 감사하다”며 “선배들의 급식업무 노하우를 전수받아 학교급식 위생관리 및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복지과 이희창 과장은 “우리 서부교육지원청이 신규 공무원 자체 역량강화 연수뿐만 아니라 강사로 위촉된 선배 공무원(멘토)과 신규 공무원(멘티) 간 일대일 멘토링을 추진했다”며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선‧후배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했고, 한 사람 몫을 할 수 있는 어엿한 공무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새로 발령받은 후배들을 위해 이번 역량강화 연수 강사로 직접 참여해 주신 식품위생직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선배 리더십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공직문화 분위기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교육연수원, 신학기 대비 교직원 역량 강화 총력
광주시교육청, 초등복직예정교사 대상 원격수업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광주시교육청, 설 명절 공직기강 점검 실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자체 역량강화 연수 및 멘토링 실시
광주시교육청, 상호작용 강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집중 연수 운영
광주시교육청, 수능 시험장 ‘가림막 책상’ 영상 유튜브 게시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조회 수 122만 뷰 돌파
광주시교육청, ‘2020 빛고을혁신학교 교무실무사 직급별 협의회’ 실시
광주시교육청, ‘제2기 협치학교’ 개강
광주시교육청 ‘2020 제1차 광주교육 온라인 포럼’ 개최
광주시교육청, ‘2020 사학기관 운영평가’ 결과 발표
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 소식지 ‘묵·점자’ 혼용본 제작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