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6(금) 09:37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진도군,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지원 신청 돕는다

진도읍사무소에 온라인 신청 지원 창구 설치·운영
2021. 01.18(월) 14:49확대축소
[진도/사회] = 진도군이 지난 11일(월)부터 정부에서 지급 중인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에 대해 소상공인들이 빠짐없이 신청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2020년 11월 30일 이전에 개업한 업소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지방자치단체 방역강화로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행정명령을 받아 이행한 소상공인과 매출감소 일반업종 소상공인이다.

유흥주점·단란주점 등 집합금지 업종 소상공인은 300만원, 식당·카페 등 영업제한 업종은 200만원이 지원된다.

연매출이 4억원 이하이고 2019년 대비 2020년 연매출이 감소한 일반업종 소상공인에게는 100만원이 지급된다.

집합금지·영업제한 대상과 새희망자금 기수급자는 1차 신속지급 대상으로 온라인 전용사이트 ‘버팀목자금.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에 따른 자세한 문의 사항은 버팀목자금 콜센터(☎1522-3500), 인터넷 “버팀목자금.kr”에서 온라인 채팅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진도군은 노령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신청을 돕기 위해 진도읍사무소에 별도의 신청 창구를 마련해 접수를 돕고 있다.

접수 지원 창구는 한달 동안 운영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시대변화에 맞는 시책을 추진, 소상공인은 물론 군민들의 일상생활 회복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진도군, 문화예술진흥기금 활동지원사업 실시
진도군, 설 연휴 종합 대책 추진
진도군,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5월까지 비상근무
진도군,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지원 신청 돕는다
진도군, 통발 등 내수면 불법시설물 철거
진도군, 내년 지적재조사 지역 3배 확대
진도군, 기본형 공익직불금 예정보다 한 달 앞당겨 조기 지급
진도군, 동서화합 천사보금자리 전남 5호 준공식 열려
진도군, 진도읍 민원실 환경개선·천변 꽃밭 조성…주민 호평
진도군, 벼농사 시범사업 평가회 열어
진도군, 울돌목 일원에 가족호텔 건립…460억 투자협약 체결
진도군 주민들, 해상국립공원 족쇄 풀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