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인터뷰
우먼파워
기획·특집
핫이슈
독자마당
시사칼럼
건강칼럼
기자수첩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 기술인재 발굴의 장(場) "2021년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 개막을 앞두고

-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장 김용환
2021. 04.02(금) 17:20확대축소
한국산업인력공단 김용환 전남지사장 사진
[기고] 기술인재 발굴의 장(場), 2021년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 개막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장 김용환


코로나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위축으로 그 어느때 보다 일자리 구하기가 이전 보다 어려워 지고 있다.

또 우리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일자리 변혁도 준비해야 한다. 또한 산업구조 및 노동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려면 숙련기술인이 우리나라의 경제 재도약을 이끌 수 있는 중요한 인적자원임을 인지하고 숙련기술을 장려하고 기술기능인이 우대받는 사회를 만들어 가야 한다.

그동안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숙련기술인이 우대받는 사회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그리고 우수 숙련기술인을 ‘대한민국 명장’과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하고 청소년에게 기술역량과 노하우를 전수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예비 숙련기술인들의 잔치인 기능경기대회를 매년 17개 시도에서 개최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이에 발맞춰 차세대 기술한국을 이끌어갈 인재 발굴에 힘쓰고 있다.

이에 2021년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가 오는 4월5일 개막한다. 올해 대회는 순천공업고등학교 등 10개 경기장에서 337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능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모바일로보틱스, 용접, 의상디자인 등의 직종에 산업용드론제어, 게임개발 등 신규직종이 추가돼 총 37개 직종으로, 작년보다 더 다양한 직종의 우수 숙련기술인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물론 코로나19 방역에도 철저를 기할 것이다.

아울러 직종별로 금, 은, 동, 우수상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며,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을 면제해주는 등 다양한 특전을 누리게 된다.

특히 위원장의 추천을 받은 자는 오는 10월 대전광역시에서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는 숙련기술인들을 양성하고 일자리 경쟁력을 구축하는 장으로 마련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많은 분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하는 만큼, 전남도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 기술인재 발굴의 장(場) "2021년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
광양제철소 근로자의 소음성 난청, 산재 인정 방법은?
여수소방서, 신축년 새해 여수소방의 힘찬 출발을 알리며....
여수시선거관리위원회, "깨끗한 정치후원금" 희망 대한민국 2020!
여수소방서장, 화목보일러 취급 주의해야...
순천소방서, 건축공사현장 화재예방 안전점검 실시
여수소방서, 추석연휴 음식물 취급시 화재주의....
여수소방서, 비대면(untact) 휴양시설 안전관리는 이렇게.....
최형열 화순군 부군수, 예방할 수 있는 인재(人災), 산불
순천소방서, 아파트 고가사다리 전개훈련 및 공사장 안전관리 강화 추진에 나서
구천회 순천소방서장, 전통시장 화재예방은 자율적인 실천과 관심으로부터 !
고흥소방서,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