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4.21(수) 16:47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영광군, ‘전남에서 잘 살아보기’참가자 모집

- 귀농․귀촌․귀어하면 영광입니다 -
2021. 04.05(월) 16:09확대축소
[영광/사회]이문석 기자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4월 5일부터 11월까지 『전남에서 잘 살아보기』 참가자를 최대 13명까지 선착순 상시 모집한다.

귀농귀촌형 전남에서 잘 살아보기는 올해 영광군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귀농․귀촌․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농촌에 거주하며 농촌생활을 체험하고 지역 주민과 교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백수읍에 위치한 전형적인 반농반어(半農半漁)의‘구수대신마을’에서 진행하며 숙박시설 제공 및 맨손어업, 선상낚시 등 어촌 체험 뿐 아니라 스마트 팜 견학 등 농촌체험까지 함께 진행된다.

또한 예비 귀농․귀촌․귀어인들의 구체적인 농촌생활 준비를 위해 프로그램 참가기간 동안 빈집․농지 알선 및 선배 귀농․귀촌․귀어인과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영광군 귀농 정책 안내 등 도움이 될 다양한 정보도 함께 공유한다.

희망자는 최소 5일부터 최장 30일간 거주가능하며, 전남 외 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만14세 이상이라면 ‘전남에서 잘 살아보기’ 누리집(https://live.jeonnam.go.kr/#none)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061-350-4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코로나-19로 지친 도시민들에게 휴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농촌이 주는 여유와 아름다움도 함께 느껴볼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광군,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개시
영광군, 올바른 볍씨소독과 세심한 육묘관리 당부
영광군,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
영광군, 부부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장동우(주)서영 대표이사 ․이숙희
영광군, 첫 모내기 실시!
영광군, 2021년 청소년참여기구 합동연찬회 개최
영광군, 코로나19 자가격리자 특별점검 실시
영광군, 지역전략 품종 벼 ‘진상2호’ 재배기술 교육 실시!
영광군, 쑥 재배 포기 농가 기계화 수확으로 웃음꽃 활짝!
영광군, 봄철 산나물 「두릅」, 고소득 올리는 산나물로 인기
영광군, 소고기와 함께하면 찰떡 ‘아스파라거스’ 본격 출하
영광군, 상하수도사업소, 영광군민의 휴식공원으로 거듭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