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완도군,-완도우체국-영암우편집중국 농수산물 소비 촉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명절 특수기 노화·보길권 택배 차량 확보 등 운송 체계 개선 협력
2021. 05.04(화) 19:48확대축소
[완도/사회]이문석 기자 = 완도군은 5월 3일 완도우체국, 영암우편집중국과 농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택배 운송 체계 개선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 이종희 완도우체국장, 김갑용 영암우편집중국장 등이 참석했다.
완도군과 우체국은 업무 협약을 통해 명절 특수기 노화, 보길권역 주민들이 우체국택배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택배 차량 최대 확보 및 배차, 우체국 물류시설 개선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완도군 전복 생산량의 50%를 차지하는 노화·보길권은 전복 양식 생산뿐만 아니라 대도시권과의 직거래를 통해 소득을 창출하고 있는 어업인이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설과 추석 명절에 전복이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으나 도서라는 특성상 택배 발송 시간제한으로 발송에 한계가 있었다.
택배 물량이 폭주할 때에는 우체국택배 접수 마감 시간과 관계없이 조기 마감되어 노화·보길 주민들은 소비자와의 신뢰를 지키고자 완도읍이나 해남까지 나가서 택배를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한 노화우체국 택배 집하장과 진출입로가 협소하여 명절 성수기에는 교통 체증까지 유발돼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해왔다.
김갑용 영암우편집중국장은 “우리 집중국은 완도, 목포 등 8개 시군을 관할하고 있는데, 명절 특별 소통 기간(10일간) 택배 거래량 약 55만개 중 26만 개가 완도 물량이다.”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택배 차량 배차 등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택배 운송 체계 개선을 통해 주민 불편이 해소되고 더불어 우리 군 농수산물 소비 촉진으로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 주신 것에 대해 우체국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체국 택배는 운송 전 과정에서 생성된 정보를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국가 고객 만족도 택배 서비스 부문 12년 연속 1위에 빛나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대상기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소병철 국회의원, “‘막무가내 특검주장’, ‘검찰수사방해 ’다름아냐” “지금은 수…
서동용 국회의원, 2021년도 국회철강포럼 정기총회 참석
소병철 의원, 인권보호‧사법통제에 검찰 역량 집중 주문
완도군,-완도우체국-영암우편집중국 농수산물 소비 촉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장석웅 교육감, “코로나 상황 속 진학지도에 최선”
서동용 국회의원, 해양수산부와 광양항 발전전략 논의
전남테크노파크, 카자흐스탄 복합유통단지 프로젝트 참여 기업 모집
서영교 행안위원장, 경찰 근속승진 단축을 위한 <경찰공무원법>개정안 정책간담회 개최…
전남교육청, 2021년도 본예산 3조6,463억 원 편성
영광군, 적극행정 확산위한 홍보물 제작
영광군, 영광굴비 지리적표시제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