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장흥군, 추석 명절 대비 “농축임산물 원산지 지도·단속 실시”

- 관내 전통시장 및 유통업체 단속, 안전한 농축산물 소비환경 조성 나서
2021. 09.01(수) 16:28확대축소
[장흥/사회]이문석 기자 =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흥군 내 제수용품 및 선물용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장흥군과 농산물품질관리원 등은 9. 7. ~ 9. 17. 사이 ‘추석 명절 원산지표시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합동 지도단속에서는 관내 전통시장 및 판매·가공업체등을 직접 현장 방문하여 원산지 표시를 거짓으로 하거나 혼동하게 할 우려가 있는 표시를 하는 행위, 원산지를 위장하여 조리ㆍ판매ㆍ제공하는 행위, 판매ㆍ제공을 목적으로 원산지 표시를 손상ㆍ변경하여 보관ㆍ진열하는 행위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판매업소로 하여금 관련 법률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도록 교육하며 안전한 농축산물 소비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군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대비해 전통시장, 유통업체 등의 철저한 원산지 단속 및 지도를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며 믿고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장흥군, 장흥군 - 판아시아 - 골든힐 3자 수출 업무협약
장흥군, 꺽저기 복원을 위한 첫발을 떼다
장흥군, 공직자 휴(休) 리프레싱 프로그램 운영
장흥군, 회진면 지사협 한부모 자녀 「쑥쑥! 성장을 위한 건강만점 종합비타민 영양제…
장흥군, '장흥 품 안에서 휴식' 산림치유 힐링프로그램 실시
장흥군, 부산면 경로당 26개소에 식기 세트 전달
장흥군, 가을철 산불 예방을 위한 등산로 일부 폐쇄
장흥군, '가을 낭만 가득한 우드랜드에서 산림체험 하고 가세요!'
장흥군, ‘장흥군’마음건강치유센터 어르신대상「마음은 청춘」프로그램…
장흥군, 관산읍 지사협 관산읍여성단체협의회 '찾아가는 머리염색 봉사 추진'
장흥군, 『장흥군–K-water 전남서남권지사』 탄소중립(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생…
장흥군,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