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장흥군, 이번 추석은 내 고향 ‘장흥 특산품’으로 마음 전하자

-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추석 명절 장흥 방문 자제 당부
-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장흥몰’ 이용 권장
2021. 09.03(금) 16:51확대축소
[장흥/사회]이문석 기자 =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코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장흥군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군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석 명절 장흥 방문 자제를 당부했다.

한편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해 난항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 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장흥몰’ 이용을 권장했다.

‘장흥몰’은 장흥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로 총 35개의 농수축산물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로컬 푸드 직매장이다.

장흥군과 관내 향토기업이 판매 및 유통을 책임지고 있어 품질과 신선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장흥군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장흥한우삼합, 유기농 표고버섯, 장흥산 키조개, 장흥 무산김, 청태전, 상황버섯 등 향토색이 짙은 제품들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 소비자로 하여금 장흥의 정취를 접하게 해 준다.

‘장흥몰’은 (http://okjmall.com)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별도의 타임 세일도 운영 중이다.

이밖에도 장흥군은 신선 농축산물을 제외한 대부분의 특산품을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내에 위치한 남도드림생산자협동조합(장흥군특산품전시판매장 / ☎ 061-864-0741)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남도드림생산자협동조합에서는 제품 구성이나 업체에 따라 10% 가량 저렴한 금액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장흥군사회적경제공동판매장인 ‘상생상회’에서는 건강에 좋은 친환경 로컬푸드를 판매한다. 추석을 앞두고 김부각, 꽃등심, 한우육포, 표고누룽지 등 다양한 종류의 선물 세트를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게 내놓았다.

주문 및 문의는 (☎ 061-863-0180)으로 하면 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이번 추석 명절은 고향 방문보다는 영상 통화와 지역 특산품 전달로 가족과 친지간에 정을 나누기를 권장한다”며 “장흥군 공직자들은 관내 어느 곳이든 예외 없는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보건·환경·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장흥군, 장흥군 - 판아시아 - 골든힐 3자 수출 업무협약
장흥군, 꺽저기 복원을 위한 첫발을 떼다
장흥군, 공직자 휴(休) 리프레싱 프로그램 운영
장흥군, 회진면 지사협 한부모 자녀 「쑥쑥! 성장을 위한 건강만점 종합비타민 영양제…
장흥군, '장흥 품 안에서 휴식' 산림치유 힐링프로그램 실시
장흥군, 부산면 경로당 26개소에 식기 세트 전달
장흥군, 가을철 산불 예방을 위한 등산로 일부 폐쇄
장흥군, '가을 낭만 가득한 우드랜드에서 산림체험 하고 가세요!'
장흥군, ‘장흥군’마음건강치유센터 어르신대상「마음은 청춘」프로그램…
장흥군, 관산읍 지사협 관산읍여성단체협의회 '찾아가는 머리염색 봉사 추진'
장흥군, 『장흥군–K-water 전남서남권지사』 탄소중립(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생…
장흥군,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