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영암군,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방역‧안전에 집중

- 연휴기간 교통, 환경, 의료 등 7개 분야 대책반 운영 -
2021. 09.08(수) 16:43확대축소
[영암/사회]이문석 기자 = 영암군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연휴기간 교통 및 물가안정, 환경, AI·구제역 방역, 재난·재해, 보건진료(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상하수도 등 7개 분야별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교통 및 물가안정 대책반은 연휴기간 중 교통안전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내 운송업체 및 버스터미널을 대상으로 시설 및 장비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운수 종사원에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연휴 기간 중 차량 소통상황 및 안전운행 관리와 교통 불편신고 및 교통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고자 교통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그리고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물가모니터링 요원을 통한 물가동향 관리와 불공정 거래행위 단속 및 물가안정을 위한 현장 활동을 실시한다.

환경대책반에서는 연휴기간에 특히 생활쓰레기가 많이 발생할 것을 대비하고자 생활쓰레기 중점 수거대책을 마련하였다. 주요 도로변 및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취약 지역 일제 대청소 실시와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쓰레기 집중수거일(9. 20.)을 지정하여 연휴기간 중 발생한 쓰레기를 수거한다.

또한 재난·재해 대책반은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군민의 안전의식 증진을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보건진료 대책반은 지역 내 보건기관 11개소와 의료기관 25개소, 약국 23개소를 각각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하여 진료 공백 및 약국이용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비상 진료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연휴기간 운영하는 병·의원과 약국은 군 홈페이지 또는 보건소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명절기간에도 감염병 대응팀 비상근무와 선별진료소 운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원하는 군민은 누구나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 AI·구제역 방역 대책반은 연휴기간에도 소독초소를 운영하여 우리 지역에 방문하는 귀성객 차량 등에 대한 철저한 소독활동을 실시하며 상하수도 대책반은 고지대 및 수압 저하 지역 등에 비상급수 계획을 수립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고향을 찾는 귀성객을 비롯해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훈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암군, 여성친화도시 여성안심거울 100곳 설치
영암군, 일상회복 추진단 구성“위드코로나 첫삽을 뜨다”
영암군, 청소년 심리건강을 위한 푸드아트명상 운영
영암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왕인의 필’등 4종 선정
영암군,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 주민과 함께 구림마을을 예술환경으로 코디하다
영암군, 드림스타트 『스스로 가정위생 지키기』추진
영암군, 치매예방 관리사업 협력방안 모색 간담회 개최
영암군, 친환경농산물 잔류농약 검사비 지원
영암군,『가가(家家)통통(通通) 기억쉼터』운영
영암군, 삼호읍 행정복지센터 내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영암군, 적수피해 2,500세대 상‧하수도 요금 감면 추진
영암군, 사우스링스 골프장에서 농·특산물전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