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화순군, ‘백신 기술 사업화 랩 구축’ 사업 추진 ‘잰걸음’

정부·관계기관 간담회...정부 ‘K-글로벌 백신 허브’ 사업에 속도
2021. 09.08(수) 16:45확대축소
[화순/사회]이문석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정부의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과 전략’ 관련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화순군은 지난 8월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과 전략’이 발표되자 화순이 ‘K-글로벌 백신 허브’로 재도약하는 데 필요한 관련 5개 사업을 정부에 제안했다.

지난 7일에는 화순백신산업특구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에서 보건복지부, 전남도, 화순군,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 등 특구 관계기관 간담회를 열고 ‘백신기술 사업화 오픈이노베이션 랩 구축 사업’ 추진을 협의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이상진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장은 화순백신산업특구 현황을 살피고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 KTR, 미생물실증지원센터 등을 둘러봤다.

‘백신기술 사업화 오픈이노베이션 랩 구축 사업’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450억 원이 투입되는 국가사업이다.

화순백신산업특구의 백신 개발 전(全)주기 인프라를 활용, ‘AI 기반 신속 신약 개발 플랫폼’을 구축해 바이오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백신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한다.

국내 유일의 백신산업특구인 화순백신산업특구는 백신·생물의약품 연구개발-시료 생산-전임상시험-임상시험-생산 등 백신·생물의약품 개발·생산 전주기를 원스톱 지원하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바이오헬스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건립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바이오 관련 스타트업 기업들이 앵커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지로 꼽힌다.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화순군이 제안한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과 전략’ 관련 5개 사업 중 ▲ m-RNA 백신 실증지원 기반 구축(총사업비 430억·예산 반영액 14억) ▲백신기술 사업화 오픈 이노베이션 랩 구축사업(450억·28억) 등 3개 사업이 반영됐다.

화순군 관계자는 “정부의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과 전략’ 관련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백신 허브로 재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화순군, ‘국가안전대진단 참여’ 캠페인
화순군, 국가백신기술지원센터 기능 확대 ‘기대’
화순군, 생활개선회 ‘지역 농촌교육농장’ 알리는데 앞장
화순군, NH농협 화순군지부 화순군에 농산물 꾸러미 기부
화순군, 복암선 기찻길 코스모스와 힐링하세요
화순군, 2021년산 공공비축 미곡 매입 시작
화순군, 구충곤 화순군수 '석탄산업 종사자 희생으로 화순 발전'
화순군, 2021년 군정 혁신 우수사례 7개 선정
화순군, 인구 두 달 연이은 증가세
화순군, 구충곤 군수 '일상과 경제회복에 최선'
화순군,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본격 활동
화순군, 우수 농수특산물 도지사 품질인증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