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진도군, LPG 배관망·전선 지중화 등 동시 추진

예산 2억원 절감
소통과 협업으로 3가지 사업 동시 추진, 이중 굴착 방지로 예산절감·주민불편 최소화
2021. 09.08(수) 16:55확대축소
[진도/사회]차순 기자 = 진도군이 LPG 배관망 보급, 진도읍 시가지 밝은 거리 조성·전선 지중화 사업을 동시 추진해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군은 한전 등과 협의를 통해 진도읍에서 추진하는 3개 사업을 통합 추진, 주요 시가지 이중 굴착을 방지해 2억원의 예산 절감하고 공사 기간을 2개월 단축하면서 주민 불편을 최소화 했다.

LPG 배관망 보급사업은 주민의 반대로 일시 중지되었지만 지난 2019년부터 주민설명회 개최, 선진지 견학, 홍보물 제작·배포 등 지속적인 주민 의견 수렴 후 사업 추진을 본격 시작했다.

하지만 공사 구간이 46㎞에 달하고 진도읍 시가지 굴착공사가 꼭 필요해 군은 주민들이 겪을 교통 불편과 공사 소음을 줄이기 위해 도로 굴착이 필요한 타 기관 사업과 연계 추진할 방안을 검토했다.

군은 한전 전선 지중화 사업과 진도읍 주요 시가지 밝은거리 조성사업을 병행 추진하기 위해 실무자 협의를 거쳐 ▲각 기관별 개별 공사 일정 ▲굴착 구간 통합 관리를 실시해 예산 절감과 함께 공사 기간을 단축했다.

진도군 행정과 관계자는 “지역 발전을 위한 개발사업 추진 시 소통과 협업을 통한 적극·혁신 행정으로 예산 절감과 함께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진도군, 성매매 방지·피해자 예방 캠페인 실시
진도군, 2021년 진도군민의 상 故강준섭·김덕수씨 수상
진도군, 치매극복 뇌! 총총 비대면 걷기 행사 개최
진도군, 전남·강원·경남 아리랑으로 하나 되다
진도군, 벼농사 종합 평가회 열어
진도군, ‘맘편한 임신 통합제공 서비스’ 실시
진도군, 종이수입증지 ‘역사 속으로’
진도군, 지역 인재 키워요
진도군, 내년도 주요업무계획·신규시책 보고회 개최
진도군, 12일부터 연령별 독감 예방접종 시작
진도군, 국가안전대진단
진도군, 쾌적하고 활력 넘치는 도시로 ‘한발짝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