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영광군, 식품·공중위생업소 선제적 방역대책 강화
2021. 09.08(수) 17:15확대축소
[영광/사회]이문석 기자 = 영광군은 지난 7월 말부터 음식점, 카페, 유흥주점, 목욕장 등 1,140여 식품·공중위생업소에 대해 080 안심콜과 자동 측정 체온계를 지원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심콜은 방문자가 전화를 걸면 출입자 등록과 관리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기존 수기 출입명부 작성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간편한 시스템이며 자동 측정 체온계는 방문자의 체온 측정을 위해 소요되는 인력 문제를 해소하고 사용이 편리하여 소상공인과 방문자가 크게 만족하고 있다.

이에 군은 48개소 실내 체육시설에도 같은 서비스를 지원하여 시설별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방역 홍보단을 운영하여 영광군청 스포츠산업과 직원들과 영광군체육회 체육지도자들로 구성하여 주요 관광지와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 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주 5회 이상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홍보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자발적 방역수칙 준수가 절실하게 요구되며 힘든 상황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을 다하여 활기 넘치는 영광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광군,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 동참
영광군, 영광곳간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가게’ 현판식 전달
영광군, 맞춤형 현장컨설팅으로 한우농가 애로사항 해결!
영광군, 주영 전라남도 재정협력관 초청
영광군, 천일염 소비 활성화 업무협약식 가져
영광군, 천일염 소비 활성화 업무협약식 가져
영광군, ‘농기계임대료 카드로 결제하세요!’
영광군, 2021년도 청렴 콘서트 개최
영광군, 5년 연속 농기계 임대사업 평가‘최우수군’선정 쾌거!
영광군, 영양의 날 맞이 캠페인 실시
영광군, 김준성 영광군수 100세 장수 어르신에게 장수지팡이 청려장 전달
영광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중증장애인 생산품 공공구매 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