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영암군, 제14호 태풍‘찬투’대비 비상대응체제 강화
2021. 09.14(화) 16:42확대축소
[영암/사회]정순이 기자 = 기상청은 14일 03시 제14호 태풍 ‘찬투’가 중국 상하이 동쪽 약 180km 부근에서 시속 8km의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찬투’는 중심기압 960hPa, 강도 강의 태풍으로 앞으로 상하이 부근에서 2~3일간 머문 뒤 우리나라 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보이며, 영암군에 태풍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때는 16일 전후로 예측하고 있다.

영암군은 13일 태풍 대비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상습침수 지역을 직접 점검하는 등 전 실과소 및 읍면에 비상 대응태세를 갖추도록 하였다. 특히 강풍에 대비하여 옥외간판, 배수로, 상습 침수지역, 추진 중인 공사현장,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등 시설물 등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추석명절을 앞둔 본격적인 수확철인 만큼 대봉감·무화과·배 등 농작물 낙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기수확 등을 독려하였다. 또한 산사태 및 인명피해 우려지역을 사전 점검하고 신속한 대피로 사전 안내 및 실시간 전달체계를 유지하도록 하였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태풍‘찬투’는 지난 ‘오마이스’에 비해 더 강한 바람과 비를 동반해 큰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인명피해 제로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암군, 여성친화도시 여성안심거울 100곳 설치
영암군, 일상회복 추진단 구성“위드코로나 첫삽을 뜨다”
영암군, 청소년 심리건강을 위한 푸드아트명상 운영
영암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왕인의 필’등 4종 선정
영암군,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 주민과 함께 구림마을을 예술환경으로 코디하다
영암군, 드림스타트 『스스로 가정위생 지키기』추진
영암군, 치매예방 관리사업 협력방안 모색 간담회 개최
영암군, 친환경농산물 잔류농약 검사비 지원
영암군,『가가(家家)통통(通通) 기억쉼터』운영
영암군, 삼호읍 행정복지센터 내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영암군, 적수피해 2,500세대 상‧하수도 요금 감면 추진
영암군, 사우스링스 골프장에서 농·특산물전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