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보성군, 2021년 추석 연휴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코로나19 비상방역대책반 등 8개 분야 직원 비상근무체계 돌입
2021. 09.14(화) 17:33확대축소
[보성/사회]정순이 기자 = 보성군은 오는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추석 연휴‘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 운영 인력은 본청은 8개 반 67명, 12개 읍면은 60명으로 총 127명이 편성됐다. 투입된 인원은 코로나19 방역, 교통, 물가, 가축방역, 연료수급, 환경, 보건, 재해‧재난‧안전, 산불 등 11개 분야를 관리하며, 군에서 관리하는 각종시설 17개소는 195명의 근무 인력이 투입되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된다.

9월 13일부터 9월 26일까지는 연휴 기간 전국적 이동, 가족 모임 등을 통한 코로나19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추석 연휴 특별 방역 기간 특별상황실’도 운영한다.

보성군은 추석 연휴 코로나19 특별 방역 대책을 수립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 10개 반 20명, 비상방역대책반 2개 반 30명을 편성했다. 유동 인구가 많은 보성녹차 휴게소(목포방면)에는 임시선별검사소가 설치 운영된다.

식당․카페․노래방 등 중점 관리시설 746개소와 PC방 4개소, 종교시설 152개소를 집중 관리를 위해 방역수칙 이행 여부 점검단이 운영될 예정이며, 전통시장, 터미널, 역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는 특별 방역 활동이 전개된다.

또한, 원활한 보건 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건소·종합병원 등은 당번 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운영하고, 상시 응급실 운영 및 구급차 대기 체계를 갖추는 등 특별 진료 대책을 마련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올해 추석 연휴는 코로나19 전파를 막기 위해 가족과 친지 등의 고향 방문이나 군민의 타지역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6일부터 14일까지 다중이용시설 안전 점검을 마쳤으며, 물가대책 단속반을 가동하여 불공정 상거래 행위 단속 등 유통 질서 확립에도 온 힘을 다하고 있다.

8일부터는 저소득 가정 및 불우․소외계층(1,141명)에게 3천2백만 원 상당의 위문 금품을 전달하며 훈훈한 명절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

또한, SNS를 비롯한 현수막, 명절 인사 문자 등을 통해 명절 귀성객과 향우들에게 고향 방문 자제를 지속적으로 요청하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보성군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 응급의료기관 운영과 당번약국 지정현황 및 시설별 휴관일은 군 대표 홈페이지(www.bo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보성군, 궁중문화축전에서 ‘차 향기 가득한 궁’ 선봬
보성군, 축산 악취 저감 자율관리 강화
보성군, 체육회 회장 보궐선거 ‘이광수’당선
보성군, 안전한 보성 만들기
보성군, 보성종합예술제 마을이야기 대회 득량면 호동마을‘대상’
보성군, 영천리 농업유산마을에서 ‘소박한 차꽃축제’개최
보성군, 벌교읍행정복지센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보성군, 신재생에너지보급 융복합 공모 선정
보성군, 섬진강수계 특별지원사업 선정
보성군,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행복배달 밑반찬’사업 실시
보성군, 웅치면 희망기부릴레이로 나눔열기 ‘후끈’
보성군,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보성몰’추석명절 선물전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