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목포시, 목포항구축제 목포의 맛과 멋 랜선으로 즐긴다

- 14~17일 라이브커머스, TV홈쇼핑 특산물 판매, 목포 파시 퀴즈 등 진행
2021. 10.12(화) 15:50확대축소
[목포/사회]정순이 기자 = 목포시의 대표축제인 ‘목포항구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시는 당초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 장기화 및 변이 바이러스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만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항구도시로서의 정체성을 알리고자 파시 등을 재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목포항구축제는 올해는 ‘항구의 맛, 멋 그리고 낭만’이라는 주제로 목포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목포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다.

시민 축하메시지와 대형 종이배 점등식 퍼포먼스, 항구음악회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라이브커머스, TV홈쇼핑 특산물 판매, 목포 파시 퀴즈, 목포항 경매 이벤트, 지역 예술단체 공연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역사 전문가의 토크로 진행되는 온라인 강연인 ‘목포 역사 바로 알기 강연’, 유명 여행 유튜버와 함께 목포의 핫플레이스 등을 돌아보는 ‘목포 1박 랜선투어’, 목포의 유명 맛집 셰프의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영상을 제공하는 ‘목포 맛, 쿡!’ 등이 눈길을 끈다.

또한 목포수협 경매장에서 유튜브 라이브 참여자를 대상으로 특산물을 경매하는 온라인 ‘목포수협위판장 경매 이벤트’, 지정된 목포 관광명소에서 사진을 찍어 개인SNS에 게시하는 ‘목포미션투어’, 참가자들이 댄스 영상을 게시하는 ‘틱톡 항구댄스 챌린지’ 등도 흥미를 자아내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목포시립예술단이 목포의 관광명소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버스킹’, 목포의 다양한 예술단체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목포지역 예술단체 공연’ 등 지역 문화예술을 알리는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시는 도쿄올림픽에서 활약했던 목포 출신 여자배구 국가대표 염혜선 선수의 축하영상 메시지와 스팟영상으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유튜브 구독과 댓글 참가자 추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아쉽게도 비대면으로만 진행하게 됐다.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알차고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해 항구도시 목포의 매력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목포문화관광 홈페이지(https://www.mokpo.go.kr/tou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목포시, 근대문화자산 집대성 아카이브 구축 완료
목포시, 서남권 최초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목포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2년 연속 수상
목포시, 재단법인 목포 수산식품수출센터 설립에 속도
목포시, 강화된 방역취약시설 종사자 선제검사 행정명령 발동
목포시, 외국인 등 코로나 확산 방지 총력 대응
목포시, 평화광장에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설치
목포시, 안전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사업 추진
목포시, 코로나 외국인 확진자 증가에 따라 방역 총력
목포시, 김종식 목포시장 문학박람회로 도시 브랜드가치 상승
목포시, 목포항구축제 목포의 맛과 멋 랜선으로 즐긴다
목포시, 문학과 근대역사문화로 빛나는 목포의 주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