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3(금) 21:52
아침신문
광주
광주교육청
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시내버스 종사자 애로사항 청취

- 15일, ‘업체 대표 및 운수종사자 현장 간담회’ 개최
- 광주시, 종사자 급식비 인상‧급식환경 개선 적극 검토
2021. 10.15(금) 17:45확대축소
[광주/사회]정순이 기자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5일 시내버스 업체대표 및 운수종사자와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시내버스 업계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극복에 힘쓰는 현장을 찾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임동춘 광주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마희종 광주지역버스노동조합 위원장, 버스업체 대표, 운수종사자 등 18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임동춘 광주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은 “민선7기 들어 광주시 운수종사자의 복지를 우리가 희망했던 대전 수준까지 높여주신데 대해 감사하다”며 “현재 광주는 근로시간을 52시간을 준수하고 있는 몇 안되는 도시다”고 말했다.

아울러 “운수종사자의 식단 개선을 위해 2018년 7월부터 동결된 급식비 인상이 필요하며, 급식소 식사 공간이 노후해 취약한 환경개선이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마희종 광주지역버스노동조합 위원장은 “광주시는 10여 년만에 버스임금을 자율합의를 이뤄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노사정이 대중교통 발전을 위해 지혜를 모아가야 한다”며 버스운전자의 안전에 필요한 휴게공간 등의 확충을 건의했다.

이에 이용섭 시장은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의 노고로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안전하게 이용하고 있다”며 “급식비를 인상하고 급식소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들은 시내버스는 광주시가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최근 언론 등에서 지적하고 있는 시내버스 불친절 등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간담회에 이어 이용섭 시장은 첨단공영차고지를 방문해 시내버스 차고지 급식소에서 운수종사자와 오찬을 함께 하면서 감염병으로부터 대중교통 이용객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운수종사자와 대중교통방역단을 격려했다.

임동춘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내버스 업계도 힘든 상황이지만 광주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중교통시설 방역단을 통해 시내버스와 차고지 등 시설 방역을 지원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이용섭 시장은 “철저한 방역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시내버스를 이용하도록 노력해줘 감사하다”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며 코로나19 극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은행, ‘아무튼 개인형IRP! 든든한 연금준비’ 이벤트 당첨자 경품 증정
광주광역시, 2021년 우수중소기업인 및 기술장 선정
광주광역시, 창업지원 거버넌스 실무협의회 개최
광주은행, 유기동물 보호 위한 공익형 ESG 상품 비대면 전용 ‘멍이냥이 적금’ 출시
광주광역시,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
광주광역시의회, 광주광역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졸업 후 5년까지 확대 지원한다!
광주은행, 쏭프로와 함께하는 톡톡 공감 한마당 시즌2 시네마 데이트 개최
광주광역시, 최중증 발달장애인 지원 늘린다
광주광역시의회, 하남산단 경쟁력강화 사업’총체적 부실 우려
광주광역시, “광주 미래, 혁신에 답이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직업계 고등학교 실습실 안전사고 예방 관리기준 마련 김나윤 시의원…
광주은행, 순천시 ‘다같이 김-치-!’ 김장나눔 행사에 1천만원 기부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