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8(수) 17:2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신안군, 농업인한마음대회 성료!

'섬섬색색, 신안농업의 미래를 심다' 농업인한마음대회 열려
2021. 12.03(금) 21:12확대축소
[신안/사회]정순이 기자 = 신안군농업인한마음대회가 지난 30일 농업경영인회 등 4개단체 4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농업인한마음대회는 농업경영인회,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회 등 4개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11월 중 농촌진흥사업 성과물 전시와 함께 풍요로운 한 해농사를 마무리하고 농업인가족의 화합과 단결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작년에는 농업인한마음대회를 개최하지 못하였으나 위드코로나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추진하면서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고 농업분야에 활력을 높이기 위해 올해 다시 열렸다.

“섬섬색색, 신안농업의 미래를 심다”란 주제로 생활개선회원들의 풍물공연과 신안농업의 비젼을 재시한 포퍼먼스로 대회의 막을 열었으며, 농업발전에 공이 큰 회원 29명은 군수상, 의장상, 유관기관장상, 도・중앙연합회장상 등 영예로운 수상을 했다.

또한 4개단체 2천 600여명의 회원의 마음을 담아 박우량군수와 김혁성의장에게 감사장과 감사패를 전달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농업경영인신안군연합회 홍영신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를 통해 회원 간 소통하고 단합을 결속함으로써 어려운 농촌현실을 극복하고 회원들의 하나된 마음으로 신안 곳곳에 섬섬색색 신안농업의 미래를 심어 갈 수 있는 선도농업인으로 우뚝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속에 농업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농업인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국내 최대 유기농산물 생산, 밭작물 기계화, 대형농기계 공급 등 돈 되는 농업, 청년이 돌아오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2차 접종 완료자가 참석했으며,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열렸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군, 2022년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신규사업 추진
신안군, 5월 가정의 날『가족사랑 케이크 만들기』행사 추진
신안군, 세계가 주목하는 퍼플섬 우회도로 개통식 개최
신안군, 흑산면 섬 청소의 날 해양정화활동 실시
신안군, 천일염 첫소금 18,000원에 거래
신안군,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신안군연합회제17대ㆍ제18대 회장단 이ㆍ취임식 개최
신안군, 1004섬길역 자은 땅콩랜드 기본구상 보고회 개최
신안군, 장산도 ‘장산 화이트뮤지엄 개관’ 개관전시 <장산에 살어리랐다>展에 114점…
신안군, 제100회 어린이날 맞아 저소득층 아동 위문
신안군, 팔금원산경로당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신안군, (유)천사섬이야기 신안군 지도읍 48개 경로당에 쌀 기부
신안군,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 중 해충 방제 활동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