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8(수) 17:2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신안군, 증도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사업비 40억원 확보

- 압해, 자은 이어 3년 연속 선정, 미세먼지 저감 및 생활환경 개선 기대 -
2021. 12.10(금) 21:51확대축소
[신안/사회]정순이 기자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증도 증동리 생활권 대상지가 산림청이 선정하는 40억원 규모의 ‘미세먼지 차단숲’조성사업지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미세먼지 차단숲은 미세먼지 발생원과 주거지역 주변에 미세먼지의 생활권 유입을 차단하는 숲으로 지난해부터 내년까지 산림청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에 압해도, 자은도, 증도 대상지에 3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총 8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 대상지는 증도 증동리 일원으로 신안군 북부권(지도·증도·임자) ~ 중부권(자은·암태·안좌·팔금) 간 교통망 신설 및 임자대교 개통 등으로 교통량이 이전보다 증가된 지역으로 생활권으로의 미세먼지 확산을 막기 위해 차단숲 조성의 필요성이 높은 지역이다.

지난 11월 26일 전남 12개 시군이 신안군 미세먼지 차단숲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는 선도 지자체로서 위상에 걸밪는 주민 생활 여건 개선 및 사업 효과 극대화를 위해 내년 증도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신안군은 밝혔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 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분산된 도시숲을 연결하여 숲과 사람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특색있는 숲으로 조성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군, 2022년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신규사업 추진
신안군, 5월 가정의 날『가족사랑 케이크 만들기』행사 추진
신안군, 세계가 주목하는 퍼플섬 우회도로 개통식 개최
신안군, 흑산면 섬 청소의 날 해양정화활동 실시
신안군, 천일염 첫소금 18,000원에 거래
신안군,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신안군연합회제17대ㆍ제18대 회장단 이ㆍ취임식 개최
신안군, 1004섬길역 자은 땅콩랜드 기본구상 보고회 개최
신안군, 장산도 ‘장산 화이트뮤지엄 개관’ 개관전시 <장산에 살어리랐다>展에 114점…
신안군, 제100회 어린이날 맞아 저소득층 아동 위문
신안군, 팔금원산경로당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신안군, (유)천사섬이야기 신안군 지도읍 48개 경로당에 쌀 기부
신안군,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 중 해충 방제 활동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