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24(금) 23:26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완도군, ‘협업 포인트제 시행’ 소통·칭찬 문화 조성

4월 1일부터 시행, 실적 합산해 우수 직원에 인센티브 부여
2022. 03.31(목) 16:31확대축소
[완도/사회]문근미 기자 = 완도군은 오는 4월 1일부터 ‘협업 포인트제’를 도입해 각 부서의 소통·협업 강화에 나선다.
‘협업 포인트제’란 공무원이 다른 기관 또는 기관 내 다른 부서의 공무원과 업무 과정에서 도움을 주고받거나 지식․정보․장비 등을 공유하는 등 협업한 경우, 협업한 공무원 간 온라인상에서 포인트를 주고받는 제도이다.
협업 포인트제는 조직 내 눈에 보이지 않는 칸막이를 없애고, 직원과 부서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자유롭고 창의적인 조직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써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업무 협업뿐만 아니라 업무․제도 개선 아이디어 공모 제안과 예산 절감에 기여한 직원 등 부서 간 협업을 통해 효과를 거둔 사례에 대해서도 특별 협업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
군은 협업 포인트 제도 운영을 위해 「완도군 협업 포인트 운영 규정」을 제정해 오는 4월부터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협업 포인트는 직원 1인 당 매월 200포인트씩 자동 배정받아 협업을 한 상대방에게 1회 10포인트씩 감사 메시지와 함께 보낼 수 있다.
다만 같은 부서 직원 간에는 보낼 수 없고 동일인에 대해서는 월 2회까지 줄 수 있다.
군에서는 월별로 협업 포인트 실적을 합산해 우수 직원에 대한 포상 등 인센티브도 부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직원 간 격려 및 칭찬과 감사 메시지 보내기 일상화로 즐겁게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완도군, 청산도의 밤 밝히는 ‘반딧불이 야행’ 성료
완도군, 전남형 청년 마을 ‘오리가리’ 조성한다!
완도군, 건강한 여름나기 ‘28만 보 걷기 챌린지’ 실시
완도군, 24일부터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완도군, '주민생활 혁신 사례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완도군, 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군민의 상’ 수여
완도군, 여름철 기상재해 대비 분야별 대책 추진
완도군, 50년 만의 가뭄 극복 총력
완도군, ‘착한 가격, 건전한 소비’ 캠페인 전개
완도군, 다시마의 고장 완도 공직자들도 건조 작업에 힘 보태
완도군, 규제 개선 2건 중앙부처서 수용
완도군, 어린 대하 250만 마리 바다에 방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