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24(금) 23:26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신대지구 고등학교 설립 공약

- 신대지구 고교설립에 대해 유력한 도교육감 후보와 공감대를 형성
2022. 05.17(화) 22:13확대축소
[순천/정치]문근미 기자 = 무소속 노관규 시장후보는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신대지구 고등학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번 선거에서 시장에 당선이 된다면 신대지구에 거주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편도 해소하고 신도시 기능의 안정화를 위해서 신대지구에 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삼산중학교 이전설치가 완료 되었지만 여전히 고등학교 설립은 불투명한 상황에서 노후보는 “순천시 전체적으로 학생 수 감소추세라 어려운 여건인건 분명하지만 설립을 전제로 신설과 이설을 포함한 다각도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노후보는 “이미 신대지구 고교설립에 대해 유력한 도교육감 후보와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전했다.

노관규 후보는 “신대지구는 인구 3만이 넘는 신도시로 신대지구의 규모로 봤을 때는 최소 2개의 고등학교가 있어야 할 정도라며 인근 군단위의 인구를 훨씬 뛰어넘는 규모이고 인근 곡성군은 고등학교가 5개나 된다”며 필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노후보는 “신대지구는 행정구역상 해룡면에 속하기 때문에 이곳에 고등학교가 설립되면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하여 우리지역 학생들의 우수대학 진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노후보는 “신도시를 개발하고 안정화 시켜야 도시의 제 기능이 충실해져 그곳에 사는 주민들이 편안하다며 앞으로 시장에 당선되면 더더욱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문제해결과 방안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순천시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순천 대표 쌀 ‘나누우리’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2년 연속 우수상 선정…
순천시의회, 제9대 순천시의회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순천시, 순천로컬푸드와 전남로컬푸드간 상생협력 MOU 체결
순천시,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 만나 지역 현안사업 논의
순천시, 420억 규모 ‘농촌협약’ 사업 선정 쾌거
순천시, 동물과 함께 행복과 위안을 전하는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 양성
순천시, 2023년 One City One Book 후보도서 추천
순천시의회, 제259회 임시회 개최
순천시,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 관광순천 홍보 박차
순천시,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 실시
순천시, 스카이큐브 동선따라 홍내뜰에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그리다
순천시, 2022년 전남도 지방세정 연찬회 ‘최우수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