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1(화) 20:0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곡성군, 곡성군치매안심센터 치매관리사업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기관별 연계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을 운영하며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
2022. 12.20(화) 21:14확대축소
[곡성/사회]정순이 기자 =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19일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관리사업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치매관리사업은 치매 중증화 억제 및 사회적 비용 경감을 목적으로 한다. 치매 예방, 상담, 조기진단, 보건·복지 자원 연계 및 교육 등 치매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유관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곡성군의 다양한 치매콘텐츠를 보급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간담회에는 건강증진과장,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을 비롯해 치매 업무협약을 맺은 곡성사랑병원, 곡성치유의숲, 곡성택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기관별 연계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을 운영하며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내년에 있을 치매 관리 시행계획을 위해 자문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곡성군은 2002년에 초고령사회에 진입하여 치매환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곡성군치매안심센터는 이러한 치매환자의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더 다양한 사회주체를 동참시켜 치매 관리 체계를 확대할 예정이다. 유관기관들 역시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곡성군치매안심센터는 상담 및 등록관리, 조기검진, 예방관리, 치매지원서비스, 치매인식개선 등의 주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관내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치매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역 사회와의 연계 협력을 강화하며 치매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곡성군, 3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운영
곡성군, 구원지구 농림축산식품부 농촌공간정비사업 선정
곡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 리더 간담회 실시
곡성군, 죽곡면 ‘정⋅애⋅반하다’사업 큰 호응
곡성군, ‘어르신 행복안심밥상 배달로’발대식 개최
곡성군, 일상회복지원금 1인당 20만 원씩 지급
곡성군,‘청정전남 으뜸마을 군 추진단 회의’개최
곡성군, 청년 창업가들 청년 창업 공유오피스에 ‘둥지’
곡성군, 3월 11일부터 노란 뚝방마켓에서 껑충껑충
곡성군, 2023년 지적재조사사업지구 측량 실시
곡성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설명회 개최
곡성군, 태안사 ‘문화재 바로알기’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