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1(화) 20:0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곡성군, 곡성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협약을 통해 지역의 미래 산업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우리 군에 경제적 파급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
2022. 12.29(목) 20:48확대축소
[곡성/사회]정순이 기자 =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29일 곡성로즈밸리복합단지(주)와 관광레저 및 산업단지 조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곡성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은 곡성읍 일원에 산업단지, 관광 및레저 시설, 스마트팜 등을 조성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총 사업비 8,700억 원(민자)이 투입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협약서에는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에 대하여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행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곡성군은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곡성군은 복합단지가 계획대로 조성된다면 지역 주민 약 750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지역경제 및 산업 기반 확대, 생산 증대로 인한 지방세 등 세수 증대, 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위기 극복 효과 등도 기대하고 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미래 산업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우리 군에 경제적 파급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곡성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행정적인 차원에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곡성군, 3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운영
곡성군, 구원지구 농림축산식품부 농촌공간정비사업 선정
곡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 리더 간담회 실시
곡성군, 죽곡면 ‘정⋅애⋅반하다’사업 큰 호응
곡성군, ‘어르신 행복안심밥상 배달로’발대식 개최
곡성군, 일상회복지원금 1인당 20만 원씩 지급
곡성군,‘청정전남 으뜸마을 군 추진단 회의’개최
곡성군, 청년 창업가들 청년 창업 공유오피스에 ‘둥지’
곡성군, 3월 11일부터 노란 뚝방마켓에서 껑충껑충
곡성군, 2023년 지적재조사사업지구 측량 실시
곡성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설명회 개최
곡성군, 태안사 ‘문화재 바로알기’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