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1(화) 20:0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곡성군, 청년후계농 및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은 최대 5억 원의 융자금을 5년 거치 20년 상환으로 고정금리 1.5%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사업
2023. 01.06(금) 22:23확대축소
[곡성/사회]정순이 기자 =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오는 27일까지 2023년도 청년후계농 영농 정착 지원사업과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을 받는다.

청년후계농 영농 정착 지원사업은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후계농에게 최장 3년간 월 110만 원의 영농 정착 지원금을 바우처 카드 형식으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청년후계농 영농 정착 지원사업 신청 대상자는 곡성군에 실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 40세 미만 독립경영예정자 및 독립경영 3년 이하 청년농업인이다. 신청 희망자는 농림정보사업시스템(Agrix)에 접속해 영농계획서와 증빙서류를 작성해 2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은 최대 5억 원의 융자금을 5년 거치 20년 상환으로 고정금리 1.5%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후계농업경영인 신청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 50세 미만 독립경영예정자 및 독립경영 10년 이하 농업인이다. 신청 자격과 요건을 갖춘 농업인은 사업신청서를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2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이후에도 대상자들은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연 136시간씩 의무교육을 이수하고 농업 경영장부를 꾸준히 작성해야 한다. 또한 지원금을 받은 기간 동안 전업적 독립 영농 자격을 유지해야 한다. 취업을 하거나 농업과 무관한 사업체를 운영하게 되면 지원금이 중단되거나 회수될 수 있다. 현재 곡성군에서는 청년 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45명을 선발해 관리하고 있다.

청년영농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농업인 안내 콜센터 또는 곡성군 미래농업팀으로 문의해도 된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곡성군, 3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운영
곡성군, 구원지구 농림축산식품부 농촌공간정비사업 선정
곡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 리더 간담회 실시
곡성군, 죽곡면 ‘정⋅애⋅반하다’사업 큰 호응
곡성군, ‘어르신 행복안심밥상 배달로’발대식 개최
곡성군, 일상회복지원금 1인당 20만 원씩 지급
곡성군,‘청정전남 으뜸마을 군 추진단 회의’개최
곡성군, 청년 창업가들 청년 창업 공유오피스에 ‘둥지’
곡성군, 3월 11일부터 노란 뚝방마켓에서 껑충껑충
곡성군, 2023년 지적재조사사업지구 측량 실시
곡성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설명회 개최
곡성군, 태안사 ‘문화재 바로알기’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