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1(화) 20:0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광양시,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 대상 46개 사업 내역 공개

- 주요 정책·예산집행 사업의 투명성과 책임성 제고 -
2023. 01.27(금) 22:14확대축소
[광양/사회]정순이 기자 = 광양시는 지난 26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광양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 대상 사업을 선정했다.
정책실명제는 시의 주요 정책의 결정·집행 상황 등을 기록·관리하고, 이를 시민에게 담당자의 실명과 추진상황을 공개해 시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중점 관리 대상 사업은 ▲총사업비 1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조례 제정사항 ▲그 밖에 중점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이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심의위원 간 의견교환을 통해 ▲광양시 수소도시 조성사업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문화도시 조성사업 ▲광양읍 우시장사거리 ~ 시계탑 확포장 공사 등 46건을 중점 관리 대상 사업으로 의결했다.
시는 공개 사업 목록과 사업내역서를 홈페이지(열린혁신 정보공개 → 정책실명제)에 게시하고, 추진상황에 대해서도 수시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시민이 공개를 원하는 사업을 홈페이지 국민정책실명제(열린혁신 정보공개 → 정책실명제 → 국민정책실명제 신청)에 신청하면 연중 수시로 심의위원회 심의 의결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시정의 투명성을 높일 예정이다.
류현철 기획예산실장은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사업 추진 책임성 제고를 위해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 대상 사업을 공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의 계획 수립에서 완료까지 내실 있는 정책실명제 운영을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여 신뢰받고 감동하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남도한바퀴로 떠나는 ‘광양주말여행’
광양상공회의소, 광양지역 기업 2023년 2/4분기 기업경기 전망지수 79.6P
광양시, ‘제6회 광양천년 동백축제’ 시 공식 축제로 개최
광양상공회의소, 회장단 ‘육군 제7391부대’ 격려방문
광양시, ㈜커피빈코리아와 업무협약(MOU) 체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2023년 외자유치 활동 적극 펼친다
광양시, 광양매화축제 전국노래자랑+광양불고기+황금매화 등 1석 4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2023 광양만권 외투기업 현장간담회 개최
광양시, 의료급여 특화사업 ‘의료급여 첫걸음’ 동행
광양시, 2023 홍보영상 공모전 개최
광양시, 매화축제 바가지요금 강력 단속 추진
광양시, 매화축제 기간 ‘실시간 교통상황 CCTV’ 영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