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1(화) 20:0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곡성군, ‘어르신 행복안심밥상 배달로’발대식 개최

곡성군 5개 로터리클럽, 곡성군 여성단체협의회, 곡성군자원봉사센터, 곡성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께 매달 밑반찬을 직접 만들고 배달을 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와 생활실태를 살피며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
2023. 03.14(화) 21:15확대축소
[곡성/사회]정순이 기자 =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10일 ‘어르신 행복안심밥상 배달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르신 행복안심밥상 배달로’ 발대식은 지역 내 곡성·옥과·석곡·곡성심청·옥과목화 로터리클럽과 곡성군자원봉사센터, 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했다.

2009년부터 시작된 어르신 행복밥상은 독거노인,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매월 1회 밑반찬을 지원하며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그동안 곡성군여성단체협의회의 50여 명의 회원들이 매달 둘째 주 금요일에 밑반찬을 조리하고, 군청 주민복지과와 읍면사무소 공무원들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밑반찬을 배달해 왔다.

하지만 이번 발대식을 통해 국제로터리 3610지구 곡성군 5개 로터리클럽에서 밑반찬 배달을 시작한다.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배달로’ 전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로터리 클럽의 밑반찬 배달은 받으신 어르신은 “혼자서 밥을 챙겨 먹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 이렇게 밑반찬을 챙겨줘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봉사자분들의 따뜻한 보살핌에 든든한 마음이 들며 항상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곡성군 5개 로터리클럽, 곡성군 여성단체협의회, 곡성군자원봉사센터, 곡성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께 매달 밑반찬을 직접 만들고 배달을 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와 생활실태를 살피며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곡성군, 3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운영
곡성군, 구원지구 농림축산식품부 농촌공간정비사업 선정
곡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 리더 간담회 실시
곡성군, 죽곡면 ‘정⋅애⋅반하다’사업 큰 호응
곡성군, ‘어르신 행복안심밥상 배달로’발대식 개최
곡성군, 일상회복지원금 1인당 20만 원씩 지급
곡성군,‘청정전남 으뜸마을 군 추진단 회의’개최
곡성군, 청년 창업가들 청년 창업 공유오피스에 ‘둥지’
곡성군, 3월 11일부터 노란 뚝방마켓에서 껑충껑충
곡성군, 2023년 지적재조사사업지구 측량 실시
곡성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설명회 개최
곡성군, 태안사 ‘문화재 바로알기’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