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1(화) 20:0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1억 원 사전구매 약정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앞두고 순천시와 상생협력…3市 행정협의회서 약정식 가져
2023. 03.14(화) 21:22확대축소
[여수/사회]정순이 기자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1억 원 사전구매를 약정하며 박람회 성공개최에 힘을 실었다.

여수시에 따르면 14일 여수·순천·광양 행정협의회에서 여수시와 순천시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1억 1천만 원을 사전 구매하는 약정식을 가졌다.

시는 이번 사전구매 1억 원 달성을 위해 홍보활동 및 관계기관 협조 요청 등 다각적으로 노력해왔다.

우선 소속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박람회 벤치마킹 등을 위해 3천6백만 원을 구매하며 지역 내 입장권 구매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에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여수시사회복지시설연합회에서 후원금 등으로 2천4백만 원을 구매했다. 구매된 입장권은 저소득 취약계층 문화활동 지원 등을 위해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순차적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또한 시의 홍보활동에 힘입어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에서도 산단 입주기업들의 동참을 이끌며 5천여만 원을 구매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앞두고 이번 입장권 구매가 여수시와 순천시가 상생 협력하는 좋은 선례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입장권 구매뿐 아니라 대규모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8월부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원 TF를 구성해 박람회 성공개최를 지원하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시, 둔덕동 ‘2호 수소충전소’ 22일 운영 시작
여수시, 국토교통부 ‘드론 실증 도시 구축’ 공모사업 선정
여수시, ‘여수시 ․ 여수유족회 ․ 지역사회연구소’ 여순사건 신고기간 연…
여수시, 청년 면접 정장 무료대여 ‘꿈뜨락 옷장’ 운영
여수시, 국보 진남관 중수 상량식 열어
여수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1억 원 사전구매 약정
여수시, 수산에 활력 불어 넣는다!
여수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여수시,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내달 21일까지
여수시, 미국 뉴포트비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협력 ‘약속’
여수시, 개항 100주년 기념식 개최
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해외홍보 ‘스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