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27(수) 21:31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장흥군, ‘아청춘 페스티벌’ 개최

- 18개 유관기관 참여·20개 홍보·체험부스 운영
2023. 05.23(화) 16:52확대축소
[장흥/사회]정순이 기자 = 장흥군은 지난 20일 장흥군청소년수련관 광장에서 ‘아(동) 청(소년) 춘(春)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5월 아동·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열린 이날 행사는 장흥군이 주최하고 (사)한들청소년센터(이사장 김재원)가 주관했다.

행사에는 아동·청소년, 지역민 등 500여명이 참가했다.

1부 체험마당은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 등 18개 유관기관이 함께 레진공예, 미니 디퓨져, 나만의 향수 만들기, 재생에너지, 호그와트 머글체험 등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부 청소년 동아리 문화공연은 장흥군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세이브(밴드), 댄썸(댄스) 등 8개 동아리가 참가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를 발산하였다.

주요 참여 기관단체인 장흥경찰서, 장흥소방서, 장흥군보건소, 장흥지역자활센터,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장흥군청소년운영위원회, 장흥군학부모연합회, 장흥군교육희망연대,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정남진유스메이커스페이스는 체험·홍보부스, 미취학 아동 대상으로 마리오 에어바운스를 운영했다.

정남진장흥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기념품을 후원하였다. 장흥읍 자율방범대와 서부자율방범대에서는 교통 및 안전을 위한 자원봉사에 나섰다.

행사를 주관한 (사)한들청소년센터는 수련·상담활동, 자아개발, 진로탐색, 교육활동과 복지증진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을 육성하고 있다.

김재원 (사)한들청소년센터 이사장은 “아동·청소년의 안전과 보호,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산하 기관들이 힘쓰고 있다”며 “진로체험을 꾸준히 제공하여 장흥군 청소년들이 성장하는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군 아동친화도시 비전 「아동이 행복한 세상, 장흥군이 꿈꾸는 미래」에 맞추어 교육, 건강, 돌봄 서비스 등을 펼치겠다”며,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이 행복한 장흥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장흥군, 유치면 어르신 호강하는 날 ‘쉴랑게’ 프로그램 운영
장흥군, ‘인구정책 한눈에’ 홍보책자 제작
장흥군, 김성 장흥군수 국회 방문 2024년 국비예산 확보 총력
장흥군, 장흥군가족센터 훈민정음 멘티·멘토링 119소방 진로체험학습 성료
장흥군, 치매예방관리사업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
장흥군, 대덕지구 2024년 재해위험지구 공모사업 선정
장흥군, 2023년 식량작물 종합평가회 개최
장흥군, 장흥읍 지사협 9월 「사랑의 광주리 나눔행사」
장흥군, 통합의학박람회 14일 마무리 '통합의학 메카 도약'
장흥군, ‘온정의 손길’ 추석 위문품 전달
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반기 아웃리치 운영
장흥군, 497억원 ‘전남 국립호국원’ 유치 성공